[북스&] 인간의 조건은 무엇인가
한순천 기자 2023. 10. 20.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주토끼'로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오른 작가의 첫 중편소설이다.
소설은 한때 인간이었던 흡혈인과 자신이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인조인간이 기계에 대항하는 내용을 담는다.
작가는 책에서 인간의 조건이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표를 던지고, 독자들은 인간을 억압하고 통제해 말살하려고 하는 로봇들과 인간의 싸움을 통해 인간의 자유의지와 존엄성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디스토피아 속에서 가장 소중한 가치를 찾아내는 인물들의 모습이 역설적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밤이 오면 우리는
정보라 지음, 현대문학 펴냄
정보라 지음, 현대문학 펴냄
[서울경제]
‘저주토끼’로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오른 작가의 첫 중편소설이다. 소설은 한때 인간이었던 흡혈인과 자신이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인조인간이 기계에 대항하는 내용을 담는다. 작가는 책에서 인간의 조건이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표를 던지고, 독자들은 인간을 억압하고 통제해 말살하려고 하는 로봇들과 인간의 싸움을 통해 인간의 자유의지와 존엄성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디스토피아 속에서 가장 소중한 가치를 찾아내는 인물들의 모습이 역설적이다. 1만 4000원.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공부 안 하면 저분처럼 된다' 막말에 '푸바오 할아버지' 상처받았다
- 마약 혐의 중저음 목소리 유명 40대 男배우 누구? 추측 난무
- 에펠탑 주변서 노상방뇨하던 여성들 잇단 성폭행 이유는 '이 것'
- 2억뷰 돌파 시간 문제…해외서 터진 '한국인 공중부양' 영상 뭐기에?
- '바프 찍는다고 가슴 수술까지 한 아내…정말 이혼하고 싶습니다'
- '외국인 친구 강남 미용실서 101만원 바가지' 공분일으켰던 사연 '충격 반전'?
- '나만 집 없는 건가?'…1156억 내고 792채 쓸어 담은 50대
- '역주행 차만 노렸다'…강남서 고의사고 17차례 낸 30대 '덜미'
- '공깃밥 2000원·추가찬 3000원 시대'…낯설고 허탈하다는 시민에 사장님들은…
- '밥은 먹어야죠'…직장인은 '한식뷔페' 대학생은 '천원의 아침밥'에 몰리는 '짠내나는 고물가 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