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못해도 문제없어요. 쉽게 가르칩니다”… 샘표, 쿠킹클래스 참가해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립 70년이 넘은 샘표는 역사가 긴 국내 식품 기업 중 하나다.
샘표 간장이 대표제품으로 최근에는 콩 발효 기술을 활용한 요리 에센스 '연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샘표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연두를 알리기 위해 '쿠킹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개최 중이다.
샘표 관계자는 "연두는 70년 샘표의 발효 기술을 집대성한 요리 에센스"라며 "일반적인 조미료와 달리 콩 발효를 통해 만들었기 때문에 건강에도 더 좋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샘표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연두를 알리기 위해 ‘쿠킹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개최 중이다. 10월에는 ‘세계 채식인의 날’을 맞아 채소를 활용한 간단한 요리를 가르쳐주는 클래스가 열렸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에 기자도 직접 참여해 요리를 배워봤다.
충무로역과 인접한 샘표 본사 1층에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춰져 있다. 기자 포함 10여 명의 신청자가 클래스 참여를 위해 모였다. 전문 요리사의 설명·시범에 따라 간단한 음식을 만들게 되며 이번에는 ▲양파 수프 ▲버섯 파스타 ▲후무스 요리법을 배웠다.
샘표 관계자는 “연두는 70년 샘표의 발효 기술을 집대성한 요리 에센스”라며 “일반적인 조미료와 달리 콩 발효를 통해 만들었기 때문에 건강에도 더 좋다”고 설명했다.
요리가 끝나고 참가자들은 둘러앉아 자신이 만든 음식을 먹었다. 요리 과정에서 궁금했던 점이나 요리에 대한 노하우 등은 전문 요리사가 상주하며 가르쳐준다. 오늘 메뉴뿐만 아니라 평상시에 궁금했던 요리에 대한 문의도 가능하다.
샘표는 쿠킹클래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지속해서 진행한다는 방침으로 요리에 관심이 있다면 참여해보면 좋을 행사이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암 발병 세계 1위 한국, ‘이것’이 가장 큰 위험 요인
- 하마스에 끌려간 12세 ‘해리포터 소녀’ 싸늘한 주검으로
- 이선균 측 “마약 수사, 성실히 임하겠다”
- 국감장 나온 돌려차기 피해자 “숨 막히는 공포…왜 판사 맘대로 용서”
- 대통령실 “‘자녀 학폭 의혹’ 의전비서관 조사 착수…순방서 배제”
- 법원, 김의철 전 KBS 사장 가처분 기각…해임 처분 유지
- 檢, ‘통계조작 의혹’ 文정부 대통령기록물 압수수색
- 홍준표 “유승민·이준석 신당 우려할 필요 없어…국민 호응 받기 어려울 것”
- 다니엘 헤니, 품절남 됐다…열애설 났던 일본계 모델과 조용히 결혼
- 이재명, 지팡이 없이 3일 만에 다시 재판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