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이선균, 마약혐의 내사에 공갈협박 고소…아직 중립기어 풀때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톱스타 L씨는 이선균이었다.
지난 19일 톱스타 L씨가 마약 관련 혐의로 경찰 내사를 받고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이선균의 소속사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40대 영화배우 L씨등 8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 등의 혐의로 입건 전 조사(내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톱스타 L씨는 이선균이었다.
지난 19일 톱스타 L씨가 마약 관련 혐의로 경찰 내사를 받고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이선균의 소속사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이선균 배우에 관한 보도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들은 "당사는 현재 이선균 배우에게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며, 앞으로 진행될 수 있는 수사기관의 수사 등에도 진실한 자세로 성실히 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선균 배우는 사건과 관련된 인물인 A씨로부터 지속적인 공갈, 협박을 받아와 이에 대해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이와 관련해 향후 진행 상황은 법률대리인을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다. 또한 악의적이거나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글 등으로 인해 허위 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40대 영화배우 L씨등 8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 등의 혐의로 입건 전 조사(내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이선균 외에 연예인 지망생, 유흥업소 실장, 종업원 등이 수사선상에 올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직 '중립기어'를 풀 시기는 아니다. 내사가 수사로 바뀔지 내사 종결될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유아인의 경우는 내사가 정식 수사로 바뀌면서 미국에 머물던 유아인에게 귀국을 종용했고 입국 후 바로 입건했다. 경찰이 혐의를 명확히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내사 중이라는 것은 범죄에 연루됐는지 정확히 확인해봐야하는 상황이라는 의미. 관련 피의자나 참고인 조사도 아직 이뤄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
경찰이 정황을 잡고 내사에 착수했지만 명확히 '범죄다'라고 말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는 말이다.
물론 내사착수라는 상황만으로도 배우 이미지에는 타격이 있을 수밖에 없다. 실제로 이선균은 영화 '탈출'과 '행복의 나라' 그리고 촬영을 앞둔 드라마 '노웨이아웃'과 애플TV+ '닥터 브레인 시즌2' 등 무려 네 편의 작품이 대기하고 있다. '노웨이아웃'은 당장 21일 첫 촬영이 계획돼 있었다. 유아인이 입건됐을 당시 영화 '승부'와 '하이파이브' '종말의 바보'과 드라마 '지옥2' 등이 개봉 취소되거나 배우를 교체해 재촬영해야 하는 상황을 맞았다. 이선균의 작품도 이같은 전철을 밞는 것 아닌지 벌써부터 관계자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덱스, 대통령 경호원에 총 맞을 뻔..“손 잡았는데 총 뽑으려 하더라”(르크크 이경규)[종합]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홍진경 “7명 조폭과 싸워..사인 찢어버려 X밥이라 욕했다” (짠당포) [종합]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