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해수부 장관, “김장철 앞두고 업계에 가격 인상 자제요청 및 소금 수급 상황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가 김장철을 앞두고 관련 업계에 소금 가격 안정에 동참해달라고 20일 요청했다.
조승환(사진) 해수부 장관은 이날 "천일염 수급과 가격 안정을 위해 소금 유통가공 업계는 물론 김치 가공업계에서도 원가 절감 등 가격 인상 요인을 최대한 자체 흡수하는 등 적극 협조해달라"면서 "해수부는 서민물가 안정을 위해 수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며, 특히 천일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가 김장철을 앞두고 관련 업계에 소금 가격 안정에 동참해달라고 20일 요청했다.
조승환(사진) 해수부 장관은 이날 "천일염 수급과 가격 안정을 위해 소금 유통가공 업계는 물론 김치 가공업계에서도 원가 절감 등 가격 인상 요인을 최대한 자체 흡수하는 등 적극 협조해달라"면서 "해수부는 서민물가 안정을 위해 수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며, 특히 천일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 용인시 대상 양지물류센터를 찾아 소금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해수부는 김장철을 앞두고 소금 수요가 증가하는 이달 말부터 정부비축 햇 천일염 1000t을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에 공급해 소비자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정부비축물량을 김치 가공업체에도 공급하고, 필요할 경우 수입산 천일염도 비축해 안전 검사를 진행한 뒤 공급하는 방안을 준비한다.
전세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막내동생 “큰형에게 동생들은 착취 대상”…재판 미칠 영향은?
- 에펠탑 주변서 노상 방뇨하다 성폭행당한 영국 여성… “화장실·야간조명 부족 원인”
- “前 남편, 사업 실패로 수백억 날려”… ‘그 사나이’ 허윤정, 이혼 이유
- 박명수 “전통시장 살리기 왜 백종원이 하나” 소신 발언
- 안철수, ‘대구의원 고양이 발언’ 이준석에 “내부의 적이 가장 무서워”
- 확 달라진 윤 “주1회 이상 민생 일정… 있는 그대로 민심 경청”
- “수박이 내부총질” … 개딸, ‘법카 발언’ 김동연 벌떼공격
- 배우 오정세 탑승 승합차 경운기 추돌…60대 남편 숨지고 아내 중상
- 파월 “물가 여전히 높아…경제 냉각 필요” 뉴욕증시는 하락
- 강남서 머리했더니 101만원… 미용실 “가격 말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