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해 진정한 사랑 찾는 '인생역전 판타지'

이동인 기자(moveman@mk.co.kr) 2023. 10. 20. 17: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
28일부터 주말 안방극장 찾아
900만뷰 돌파한 인기 웹소설
웰메이드 복수극으로 재탄생
성훈·정유민·진지희 등 출연
이미숙·김응수 등 관록 배우도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 출연한 이미숙, 김응수, 반효정, 강신효, 성훈(왼쪽부터). MBN

웹소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들의 인기가 최근 콘텐츠 시장을 달구고 있다. 웹소설 특유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빠른 전개를 무기로 TV 드라마로 재창작된 작품들은 제작진의 노력과 배우들의 연기로 새로운 생명력을 얻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국내 시장 규모 1조원을 넘어선 웹소설은 이제 영상화라는 무기를 앞세워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을 향해 뻗어나가고 있다.

MBN은 오는 28일부터 웹소설 원작의 새 주말미니시리즈 '완벽한 결혼의 정석'을 선보인다. 이 웹소설은 2019년 네이버 지상 최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이자 누적 다운로드 수 900만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웹소설에는 이른바 '회·빙·환(회귀·빙의·환생)'의 콘셉트가 주를 이루는데 '완벽한 결혼의 정석'도 이 같은 특징을 따르고 있다. 죽었다가 되살아난 주인공 한이주가 미래에 대한 예지를 갖게 되고 새롭게 삶을 개척해나가는 인생 역전의 판타지를 그려낸 드라마다. 가족들에게 배신당해 죽음에 이른 한이주는 과거로 회귀한 후 복수를 위해 여동생의 맞선 상대인 서도국에게 계약 결혼을 제안한다. 웹소설의 특징 중 하나인 초고속 전개도 기대된다. 매회 속도감 있는 전개는 물론 회귀 후 예지력을 갖게 된 한이주가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 운명을 바꾸며 복수에 성공하는 장면을 그려내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훈·정유민·강신효·진지희·이민영 등 명품 연기력을 지닌 배우 라인업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훈은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인테리어 회사 대표이자 국내 굴지 대기업 태자그룹의 창업주 손자인 서도국 역을 맡았다. 극 중 서도국은 지나가던 사람도 돌아보게 만드는 매력적인 외모의 소유자로 복수를 꿈꾸는 한이주에게 계약 결혼이 아닌 진짜 결혼을 원하는 순수하고 완벽한 남자의 모습을 선보인다. 성훈은 화려한 재벌임에도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여주인공의 복수에 기꺼이 이용당하고 싶다는 절절한 순정까지 그려내며 여심을 자극한다.

정유민은 한울금융그룹에 입양된 딸 한이주 역으로 첫 주연 도전에 나선다. 극 중 한이주는 회귀 후 남편과 가족들에게 배신당했던 과거를 바꾸고 그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새롭게 운명을 개척하는 인물이다. 정유민은 '빨간풍선'과 '셀러브리티'에서 보여준 존재감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바보같이 착해야만 했던 삶을 끝내고 주체적으로 삶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연기한다.

강신효는 태자건설 부사장이자 서도국의 이복형 서정욱 역으로 출연한다. 서정욱은 기업의 후계자 자리를 위해 가식적인 가면을 쓴 채 아버지의 동정심과 서도국의 죄책감을 이용하는 인물이다. 이 밖에도 이미숙·전노민·김응수·반효정 등 관록의 연기파 배우들도 힘을 보탠다.

원작의 내용을 잘 살린 흥미진진한 서사와 복수극의 매력을 담아낼 연출진도 눈길을 끈다. 성훈·강신효·이민영·전노민·김응수 등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흥행을 이끌었던 배우들과 '결혼작사 이혼작곡3'를 연출한 오상원 감독이 다시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죽어도 좋아'로 빠른 호흡의 전개를 보여줬던 임서라 작가가 대본을 맡아 더욱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휘몰아치는 로맨스 복수극이다.

제작진은 "지독하게 얽혀버린 두 가족의 복수가 만들어낼 서사를 중심으로 얽히고설킨 미묘한 관계성이 흥미를 고조시킬 것"이라며 "한이주와 서도국이 몰고 온 복수가 두 가족을 쉴 틈 없이 몰아붙이는 복수극과 그 사이에 피어날 은밀한 사랑이 피어나는 드라마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BN '완벽한 결혼의 정석'은 10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동인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