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역대 최고 전국체전 만든 전남도민께 감사"

전원 기자 2023. 10. 20. 17: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0일 "역대 최고의 전국체전을 만들어준 도민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에서 개최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며 "15년 만에 전남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를 통해 글로벌 관광·체육·문화도시로서의 전남의 역량과 위상을 국내외에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날 내부 행정망을 통해 전남도청 공직자들에게도 전국체전 성공 개최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상 드높여…글로벌 도정 펼치겠다"
전라남도 전국체전 도민응원단 발대식이 5일 오후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한 22개 시·군 도민응원단 1500여명이 “으뜸전남, 도민응원단, 함께날자, 감동체전”이란 구호를 외치고 있다.(전남도 제공) 2023.10.5/뉴스1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0일 "역대 최고의 전국체전을 만들어준 도민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에서 개최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며 "15년 만에 전남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를 통해 글로벌 관광·체육·문화도시로서의 전남의 역량과 위상을 국내외에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정적이며 체계적인 경기 운영으로 참가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펼쳤고 전남 선수단 역시 뛰어난 기량을 도민께 화답하며 종합순위 4위의 쾌거를 올렸다"고 덧붙였다.

또 "전국체전의 포문을 연 개회식은 최첨단 드론·미디어 기술로, 전통 문화예술과 글로벌 비전이 담긴 전남의 미래 청사진을 멋지게 그려내 모두의 찬사를 받았다"며 박명성 총감독과 출연진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특히 대회 기간 내내 한마음으로 나서준 도민께 각별한 감사하다고 했다. 김 지사는 "전남을 찾은 국내외 선수와 관람객이 대단히 만족해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며 "아침 일찍부터 따뜻한 차를 준비해준 자원봉사자, 모처럼 고국을 찾은 해외동포선수단이 고향의 정을 듬뿍 느낄 수 있도록 문화해설사로 발 벗고 나서준 도민, 열띤 응원과 함성으로 선수들에게 큰 힘을 준 도민응원단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 "선수단과 방문객이 정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 남도의 맛을 즐기고 쾌적하게 머무르도록 살펴준 음식점과 숙박업주, 체전 깃발을 휘날리며 홍보에 앞장준 목포시 택시기사, 방문객 편의를 위해 버스노선 연장 운행에 도움을 주신 시내버스 기사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회 안전과 교통질서를 지켜준 경찰, 소방, 전남도의사회에는 "불타는 사명감으로 현장안전을 책임져줘 감사하다"며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후원과 기부를 해준 지역 기업인과 대회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꼼꼼히 점검하고 준비한 전남도와 목포시, 시군 공직자에게도 감사하다"고 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번 체전을 통해 전남은 명실상부 역대 최고의 국민 대통합과 감동체전이라는 새로운 금자탑을 세웠다"며 "드높아진 전남의 위상과 자신감으로 글로벌 도정을 더욱 힘차게 펼치고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완성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도 역대급 성공으로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날 내부 행정망을 통해 전남도청 공직자들에게도 전국체전 성공 개최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