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투척 무기 ‘블루존 수류탄’ 추가
뉴스테이트 모바일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마이데일리 = 천예령 기자]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투척 무기 ‘블루존 수류탄’ 추가를 중심으로 한 10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블루존 수류탄 추가 △낙하산 활공·하강 기능 추가 △‘AK 알파’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에이스 리그’ 일정 공개 △서바이버 패스 Vol.24 공개 등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새로 도입된 블루존 수류탄은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태이고’ 맵과 함께 처음 공개된 바 있는 투척 무기다.
블루존 수류탄을 투척하면 떨어진 지점을 중심으로 블루존이 생성되는데, 블루존은 최대 크기까지 확장된 후 최대 크기를 5초간 유지하고, 이후 서서히 축소된다.
또한 낙하 중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한 낙하산 조작 기능 개선과 돌격소총 AK 알파를 위한 두 번째 커스터마이징 ‘전용 레이저 손잡이’ 추가도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새롭게 시작되는 에이스 리그 예선은 11월 11~ 17일 매일 2시간씩 진행되며, 본선은 18~19일 매일 2시간씩 진행된다.
서바이버 패스 Vol.24의 주인공은 뉴스테이트 팩션 ‘크리스’로 서바이버 패스 Vol.24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크리스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11월 11일 뉴스테이트 모바일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며 “11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2주년 기념 스킨과 치킨메달을 받을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하고 2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하면 총기 업그레이드 토큰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도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