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제3회 인공지능 기반 영상의료기기 산업발전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원장 김세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영상진단 의료기기 탑재용 인공지능(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개발 사업'의 하나로 '제3회 AI 기반 영상의료기기 산업육성 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부에서는 '영상 진단 의료기기 탑재용 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개발 사업'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원장 김세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영상진단 의료기기 탑재용 인공지능(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개발 사업’의 하나로 ‘제3회 AI 기반 영상의료기기 산업육성 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2029년 96억9천만 달러(BIS리서치)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세계 AI 영상의료기기 시장 선점과 국내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영상 진단 의료기기 탑재용 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개발 사업’을 소개했다. AI 학습용 표준 의료 영상 데이터셋 구축, 영상진단 의료기기 탑재용 AI 진단 기술 개발 등 사업 진행 현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2부에서는 ‘최신 AI 영상진단 동향 및 경험’이라는 주제로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AI 기반 영상의료기기의 국내외 동향과 기술 트렌드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기관 의료영상 데이터 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임상에서의 인공지능 개발 경험 ▲의료 분야 생성 AI의 발전 전망 ▲AI기반 의료 기술 평가 가이드라인 등을 다루고, AI기반 영상의료기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김기영 KTL 바이오의료연구센터장은 “KTL이 의료 AI 시험평가에 대한 국내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해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유망산업인 AI 기반 영상의료기기의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트렌드를 파악해 의료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L, 에기연과 수소경제 도약 협력기반 구축
- 중견련, KTL과 손잡고 중견기업 글로벌 스탠다드 기술 역량 지원
- KTL,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 경영위원회 개최
- KTL, 반부패·청렴의식 확산…청렴워크숍 개최
- KTC, 12일 KTL·KTR·TTA 등과 ‘GS인증기준 설명회’ 개최
- KTL, 美 옴니에어와 자율협력주행 산업 생태계 활성화 나서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