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외국인 근로자 전용 기숙사 추가로 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중공업이 외국인 근로자들의 거주 여건 개선과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사내 협력회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인 '화암재3동'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이달 중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화암재3동 기숙인 입주가 완료되면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회사 외국인 근로자 중 기숙사에 생활하는 외국인은 2100여명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HD현대중공업이 외국인 근로자들의 거주 여건 개선과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사내 협력회사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기숙사인 '화암재3동'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이달 중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사무실로 쓰던 해양별관 건물을 리모델링한 화암재3동은 지상 5층 규모로 320명이 거주할 수 있다. 이 기숙사는 기숙인 전용 식당과 체력단련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식당에서는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현지 메뉴도 제공한다.
HD현대중공업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낯선 땅에서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외국인 기숙사를 늘리고 있다. 화암재3동이 문을 열어 외국인 기숙사는 총 4개 동으로 늘었다.
화암재3동 기숙인 입주가 완료되면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회사 외국인 근로자 중 기숙사에 생활하는 외국인은 2100여명이 된다. 특히 우리나라에 새롭게 입국한 외국인들은 거의 대부분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한국 문화와 관습, 언어 등을 익히며 한국에 적응할 시간을 갖고 있다.
한편 HD현대중공업은 기숙사 외에도 외국인 근로자들의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선업계 최초로 외국인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통역과 행정지원은 물론, 고충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7월에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15인의 대표들로 구성된 '외국인 자치위원회'를 구성해 활발한 소통을 통해 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발사대시스템' 맡은 HD현대중공업…누리호 3차 발사 성공에 기여
- 한화오션 對 HD현대중공업, 영해 지킬 호위함 수주전 승자는?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속보] 새 의협 비대위원장, 박형욱 "정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화장실 휴지 속에 이게 뭐지?"…불법촬영 10대男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