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합' 대출비교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고객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며 "앞으로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손님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안한다.
또 하나합을 이용하는 고객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대출관리를 할 수 있다.
또 소득, 통신료·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고객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며 “앞으로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취임 1년 앞둔 JY…삼성 반도체 산실서 '초격차' 재다짐
- 방통위 “이통사 판매장려금 담합 아니다”…공정위 제재에 반대
- 갈길 먼 전자문서 활성화…종이원본 요구 법령 332개
- [르포]무신사 29CM 'TTRS' 가보니…생소한 프리미엄 리빙 총망라
- 다음 달부터 대면편취 보이스피싱도 전화로 지급정지
- HP “이동식 일체형 PC, 포터블 스크린 넘어설 것”
- 신한카드, 애플 파트너사 대상 신상품 준비…“애플페이 관련 없어”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W 인재 육성 '기부 캠페인' 실시
- 일본 이스라엘 대피 수송기 '27만원→무료'…한국인도 19명 탑승
- 바이든 “이스라엘 · 우크라 지원 대규모 긴급 안보 예산 요청…전례없는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