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전국체전 성공적 개최 시민께 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04회 전국체전 성공 개최는 우리 목포시민의 금메달급 승리입니다. 솔선수범과 화합으로 대회 성공을 위해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은 20일 '시민께 드리는 감사의 글'에서 이같이 말하고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도 결집된 힘을 발휘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1897년 개항 이후 처음으로 목포에서 열린 이번 전국체육대회는 근대 역사를 이끌어 온 목포시민의 동참으로 이룬 성공"이라고 자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목포=홍정열 기자] "제104회 전국체전 성공 개최는 우리 목포시민의 금메달급 승리입니다. 솔선수범과 화합으로 대회 성공을 위해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은 20일 ‘시민께 드리는 감사의 글’에서 이같이 말하고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도 결집된 힘을 발휘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 시장은 특히 대회 기간 헌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자생 조직 관계자와 요식·숙박업소 종사자, 시민 응원단, 자원봉사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104회 전국체전은 지난 13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개막해 19일 열정 7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체전은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전국 17개 시·도와 18개국 해외동포 선수단 등 약 3만여명이 참가해 49개 종목에서 기량을 펼쳤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1897년 개항 이후 처음으로 목포에서 열린 이번 전국체육대회는 근대 역사를 이끌어 온 목포시민의 동참으로 이룬 성공"이라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우리 목포는 전국체전 성공을 통해 스포츠·관광·문화도시로 대외적 위상을 높이고 큰 목포의 발전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국체전 열기와 열정을 목포발전의 동력으로 삼아 시민이 행복하고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청년이 찾는 큰 목포 건설’을 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전국체전에 이어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도 목포에서 개막한다. 11월 3일 목포종합경기장에서 개회해 전남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8일까지 펼쳐진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장애인체전에 대해서도 "장애인체육대회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또 한 번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페트병 갑질' 피해 의정부 호원초 이영승 교사 순직 인정
- [60초 리뷰] 인터뷰 내내 '화끈'…화제의 '압구정 박스녀' 아인 (영상)
- '카카오 창사 이래 최대 위기'…금융당국 칼날 김범수 창업자 겨눈다
- "반복되는 유아인 사태?"…연예계, 마약 낮은 경각심 '경종' [TF초점]
- 尹 "의료 혁신, 국민 위한 것"…'의대 증원' 파란불?
- 이재명 23일 당무 복귀…'가결파 징계' '최고위원 선임' 과제 산적
- 모호한 軍 사건 이첩 기준…채 상병 이후 군사법원법 재개정 '불씨'
- 유승민·이준석 '헤어질 결심' 수순? 여권 신당 창당 가능성은
- [2023 TMA] 아이브 'Baddie' 컴백에 날개 달아준 2관왕 (영상)
- "개 무시하지마!"…TV서 활약하는 '연기견(犬)'[TF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