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형' 글로벌 아이돌 총출동 '아는 우리말 겨루기' 특집

2023. 10. 20. 14: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 : 10월 21일(토) 저녁 8시 50분

'아는 우리말 겨루기' 특집을 맞아 글로벌 아이돌이 총출동한다.

21일(토) 방송되는 '아는 형님'은 '아는 우리말 겨루기' 특집으로 진행된다. 이에 god 박준형, 아유미,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시크릿 넘버 디타, 블랙스완 파투, 빌리 츠키, 제로베이스원 장하오X석매튜, 엔싸인 에디가 출연해 다양한 한국 생활 에피소드를 풀어낼 예정이다.

이날 '아는 우리말 겨루기'는 형님들과 글로벌 아이돌들의 대결로 이뤄진다. 또한 '글로벌 상식 퀴즈'를 통해 나라별 예절 문화와 금기하는 행동 등 각국의 지식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빌리 츠키는 "사장님, 선생님, 언니라는 호칭이 구분하기 어렵다"며 한국 호칭 문화 때문에 겪었던 에피소드를 전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어 츠키는 식당에서 사람들이 '사장님' 부르는 것을 보고, 누가 사장님인지 한 번에 알아보는 게 신기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 아유미도 한국 호칭 문화에 관해 이야기하며 한국에서는 몇 살 위까지 언니, 오빠라고 불러야 하는지 헷갈려 선배들에게 실수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해 글로벌 아이돌들의 공감을 샀다는 후문이다.

이 밖에도 츠키의 반전 힙합 댄스부터 나띠의 솔로 무대, 장하오의 감미로운 바이올린 연주까지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글로벌 아이돌이 함께하는 '아는 우리말 겨루기' 특집은 21일(토) 저녁 8시 50분 JTBC '아는 형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