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역사인문학과정'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가 '위기의 한국사회, 역사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열리는 역사인문학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일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역사인문학과정은 11월 4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낮 12시 용인시 기흥구 경기도박물관 1층 교육실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명철 동국대 명예교수, 한시준 독립기념관장
김기섭 경기도박물관장, 정원영 전 용인연구원장 등
4주간 역사 강의 진행, 시민 누구나 무료 수강
[용인=이데일리 황영민 기자]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가 ‘위기의 한국사회, 역사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열리는 역사인문학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일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에 따르면 이번 역사인문학과정은 11월 4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낮 12시 용인시 기흥구 경기도박물관 1층 교육실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1월 3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전화로도 접수할 수 있다. 11월 4일 개강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송호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 원장은 “우리 민족은 위기 때마다 놀라운 지혜와 용기로 끊임없이 난관을 극복하며 새로운 역사를 이룩해 왔다”며 “이번 역사인문학과정을 통해 우리사회에 만연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얻고, 새로운 발전의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민행복아카데미는 용인시민에게 문화 및 실생활과 관련된 좋은 교양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용인발전’과 ‘시민행복’ 증진에 기여한다는 목적으로 지난 5월 설립된 공공적 성격의 비영리단체다.
6월부터 8주간 진행한 1기 ‘스피치리더십과정’은 5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지난 9월에는 김누리 교수를 초청하여 ‘대한민국 교육대전환’이라는 주제로 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날 데려가요” 전력질주한 뽀순이 입양한 김경현씨 [인터뷰]
- “외국인 친구가 강남 미용실 가서 101만원 냈습니다”
- “2400선 무너진 코스피, ‘버티기’ 대응 필요”[스톡톡스]
- "이태원 참사로 희생된 딸 모교에 2억원 기부"
- 자녀 친구 사진 찍어 협박…성폭행한 50대, 2심도 징역 15년
- "탁구도 럭셔리하게" 정용진, 최애 명품 브랜드[누구템]
- “공부 안 하면 저렇게 돼” 푸바오 할아버지가 관람객에 받은 상처
- 유아인·남태현→톱배우 내사…또 불거진 마약 스캔들, 연예계 초긴장
- 샘 스미스, 광장시장서 칼국수 먹방… 황제성과 유튜브 촬영도
- “PC방 살인, ‘심신미약’ 면죄부 안돼”…범인이 받은 형량은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