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 거부 논란… 기안84, 마라톤 중 통증 호소?

김유림 기자 2023. 10. 20. 1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작가 기안84가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한 현장이 공개된다.

20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기안84의 모습이 공개된다.

기안84가 참가한 마라톤 대회에는 약 6000명의 러너가 참가했다.

기안84는 마라톤에 도움이 된다는 에너지 젤을 최대한 많이 챙기고 최애 드라마인 '태조 왕건' ASMR(?)까지 준비하는 등 러닝84 변신 예열에 열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기안84가 거친 호흡과 창백해진 얼굴을 보여 불길함을 자아낸다. /사진='나혼산' 제공
웹툰 작가 기안84가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한 현장이 공개된다.

20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기안84의 모습이 공개된다. 이른 새벽 기안은 집이 아닌 모텔에서 깨어난다. 모텔을 나선 기안84는 정차해 있는 버스에 탑승한다. 그는 "오늘이 마라톤 풀코스 42.195㎞를 뛰는 날입니다"라고 밝힌다. 그는 마라톤 대회 참가 신청서를 낸 후 두 달간 꾸준히 연습해왔다.

기안84가 참가한 마라톤 대회에는 약 6000명의 러너가 참가했다. 기안84가 등장하자 많은 이들이 "기안84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을 쏟아냈다. 기안84는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함께 "파이팅"으로 화답한다.

기안84는 마라톤에 도움이 된다는 에너지 젤을 최대한 많이 챙기고 최애 드라마인 '태조 왕건' ASMR(?)까지 준비하는 등 러닝84 변신 예열에 열중한다. "해보자.. 죽기밖에 더 하니?"라는 말로 자기를 다잡은 그는 완주를 목표로 비장한 걸음을 내디딘다.

그동안 함께 연습해온 러닝메이트와 나란히 달린 기안84는 사람들의 열띤 응원을 받으며 속도를 내기 시작한다. 첫 번째 반환점을 앞두고 빠르게 치고 나가는 다른 러너들의 모습에 더 속도를 내기 시작한 기안84는 호흡을 가다듬으며 "조절해야겠다"라고 완주를 위한 페이스 조절에 집중한다.

그러나 기안84는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오르막 코스에 참아 왔던 속마음을 거침없이 봉인 해제한다. 기안84는 헤어밴드는 이미 땀으로 흠뻑 젖어버린 상황에 냉수를 끼얹으며 머리를 식혔다.

이어 헤어밴드까지 벗어 던져버린 기안84의 창백해진 얼굴이 심상치 않은 상황이 벌어졌음을 짐작하게 한다. 기안84가 예상치 못 한 배의 통증을 느낀 것이다.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를 손으로 누르면서도 다리를 멈추지 않는 그의 집념이 모두를 놀라게 한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