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소기업 생생 수출 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 중소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출 개척에 성공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2023년 중소기업 생생 수출마당'이 20일 열렸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는 관내 중소기업이 잘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홍보, 수출절차 지원, 판매 개척단까지 고루 갖췄으니 이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 중소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출 개척에 성공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2023년 중소기업 생생 수출마당’이 20일 열렸다.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인계동)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인, 무역 희망인, 창업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해외 권역별 특성에 맞춘 수출 개척 노하우 ▷전통적 방식 수출 개척과 플랫폼을 활용한 수출 마케팅 실제 사례 ▷비대면 상황에서 신규 해외 바이어를 발굴·교섭하는 요령 ▷FTA 활용 실무(수출서류 실례 등), FTA권역 개척 준비 실제 사례 등 다양한 해외 판로 개척 방법이 소개됐다.
수원시는 모든 행사 과정에 참여한 참가자에게 수출 노하우가 담긴 책자를 증정하고,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시는 관내 중소기업이 잘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홍보, 수출절차 지원, 판매 개척단까지 고루 갖췄으니 이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러분 의견을 담아 수원시 지원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영, 정석원과 발리 여행...핫핑크 비키니에 가디건 '눈길'
- 최준희, 엄마 故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투샷
- '경운기 교통사고' 오정세 측 "운전자는 매니저, 유족에 죄송"
- [영상] 배달알바 취준생, 깜빡이 안 켠 택시에 날벼락…“대출받아 수리비 지불”
- 유명 톱배우 '마약 투약' 의혹 내사…유흥업소 관계자 등 지인 8명 대상
- 내연녀 칼부림에 실명하고도 용서한 40대男…法도 선처
- 이효리, 한부모여성 위해 3억 원 기부 '선한 영향력'
- 서동주 "67㎏에서 51㎏로 감량…비결은 간헐적 1일 1식"
- 이미자, 대중음악인 최초 금관문화훈장…신동엽·크라잉넛 대통령 표창
- 권오중 "희귀병子 집단 학폭 당해 유리 파편 목에 박혀"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