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BTS 정국, MTV EMA 무대 불발…이·팔 전쟁 여파 "애도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이하 EMA)' 무대가 불발됐다.
MTV EMA는 19일(현지시각) "전세계 곳곳을 이동해야 하는 수천 명의 직원 승무원 아티스트 팬 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올해 시상식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MTV EMA는 1994년 시작된 유럽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으로 올해는 1995년 이후 처음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의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이하 EMA)' 무대가 불발됐다.
MTV EMA는 19일(현지시각) "전세계 곳곳을 이동해야 하는 수천 명의 직원 승무원 아티스트 팬 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올해 시상식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스라엘과 가자 지구의 파괴적인 사건들이 계속 이어져 이미 수천 명이 목숨을 잃은 상황에서 애도의 순간이 필요하다. 우리는 2024년 11월 시상식을 다시 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TV EMA는 1994년 시작된 유럽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으로 올해는 1995년 이후 처음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 여파로 행사를 취소하기로 한 것.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 정국의 무대도 취소됐다. 정국은 11월 3일 첫 솔로 음반 '골든'을 발매하고 MTV EMA에서 처음으로 무대를 꾸밀 예정이었다. 그는 베스트송, 베스트 K팝, 비기스트 팬즈 등 3개 부문에 후보로 지명되며 한국 솔로가수 사상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웠던 만큼 더욱 관심을 모았던 바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덱스, 대통령 경호원에 총 맞을 뻔..“손 잡았는데 총 뽑으려 하더라”(르크크 이경규)[종합]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홍진경 “7명 조폭과 싸워..사인 찢어버려 X밥이라 욕했다” (짠당포) [종합]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