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굽네와 특별 콜라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251270)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치킨·피자 프랜차이즈 굽네와 특별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이번 굽네와의 콜라보를 통해 공개하는 '고바삭쿵야'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이어가기 때문에 더 몰입해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돼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넷마블은 굽네의 베스트셀러 메뉴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쿵야 캐릭터 ‘고바삭쿵야’를 선보인다.
과거 요리 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한 아픔을 딛고 ‘고추바사삭’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자수성가하는 캐릭터다.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고바삭쿵야’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는 홍대 굽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 콘셉트로 ‘고바삭쿵야’의 사무실로 꾸며진다. 매일 오후 4시 선착순 200명 대상으로 입사 시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굿즈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팝업스토어에서 아크릴 키링, 맥주컵, 스티커팩, PVC 볼펜 등 콜라보 한정 굿즈 4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이번 굽네와의 콜라보를 통해 공개하는 ‘고바삭쿵야’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이어가기 때문에 더 몰입해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돼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엠엔비는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과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날 데려가요” 전력질주한 뽀순이 입양한 김경현씨 [인터뷰]
- “외국인 친구가 강남 미용실 가서 101만원 냈습니다”
- “2400선 무너진 코스피, ‘버티기’ 대응 필요”[스톡톡스]
- “공부 안 하면 저렇게 돼” 푸바오 할아버지가 관람객에 받은 상처
- 산책로 폭격한 화분 6개…50대 여성, 경찰 와도 계속 던져
- "탁구도 럭셔리하게" 정용진, 최애 명품 브랜드[누구템]
- "중국 핵탄두 500개…1년새 100개 늘었다"
- 유아인·남태현→톱배우 내사…또 불거진 마약 스캔들, 연예계 초긴장
- 샘 스미스, 광장시장서 칼국수 먹방… 황제성과 유튜브 촬영도
- “PC방 살인, ‘심신미약’ 면죄부 안돼”…범인이 받은 형량은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