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유로파 우승팀 비야레알, 11월 한국서 공개테스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21시즌 유럽 축구 연맹(UEFA) 유로파 리그 우승팀인 스페인 라리가 노란잠수함 비야레알이 한국서 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비야레알 국제부 소속인 스페인 출신 다비드 나바로(테크닉 코디네이터)와 코치가 11월 한국을 방문해 비야레알코리아와 함께 공개테스트 및 클리닉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석재기자] 2020/21시즌 유럽 축구 연맹(UEFA) 유로파 리그 우승팀인 스페인 라리가 노란잠수함 비야레알이 한국서 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비야레알 국제부 소속인 스페인 출신 다비드 나바로(테크닉 코디네이터)와 코치가 11월 한국을 방문해 비야레알코리아와 함께 공개테스트 및 클리닉을 진행한다. 클리닉은 11월 20일 울산, 22일 용인, 23일 구리, 24일 서울에서 열리며, 공개테스트는 경기도 화성의 협성대학교에서 11월 25, 26일 양일간 진행한다.
비야레알은 유럽 유스 아카데미 평가에서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유소년 육성에 강한 팀이다. 이들은 한국의 우수한 선수들에게 관심이 많으며, 비야레알의 참여가 어린 선수들의 경기를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
이번 공개테스트는 비야레알 코칭스태프들이 직접 선수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결정에 따라 3~5명을 선발하여 7박 8일간의 트라이얼을 지원한다. 최종 선발된 선수들은 트라이얼시 스페인 현지 체류비 및 트라이얼 비용 등의 경비를 제공받으며, 비야레알의 연령별 팀의 일원이 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 대상자는 만10~20세 미만이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비야레알은 여자팀도 보유하고 있으므로 여성도 지원이 가능하다. 테스트는 연령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테스트는 비야레알코리아 총괄디렉터인 심우철 대표가 주관하는 세 번째 공개테스트이다. 2018년 첫 공개테스트에서는 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하여 2명이 최종 합격. 2019년 두 번째 공개테스트에서는 300명 이상이 참가하여 5명이 최종 합격했다.
비야레알 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비야레알 공개테스트를 다시 진행하게 되어서 기쁘다. 많은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공개테스트와 관련된 참가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비야레알코리아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wawakim@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피소’ 16기 광수 입 열었다 “회사 부채만 4억…사람에 대한 믿음 흔들려”(인터뷰)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피임기구 맞는 사이즈가 없다”, 장모 카드로 결제하는 막장 ‘고딩아빠’ 등장(고딩엄빠4)
- ‘일 매출 1000만 원’ 팽현숙 순댓국집 이어 최양락도 포장마차 사장님 된다 (깐죽포차)
- 최준희, 故 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모습 공개
- 오정세 탑승 차량, 국도서 경운기 들이받아 60대 노부부 사상
- 유아인 이어 톱스타 L씨도 마약 연루?…경찰 “톱스타 마약 정보 확보”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100만 구독자 가능할 줄 알았는데…‘나는 솔로’ 16기 영숙, 유튜브 첫 영상 삭제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