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닝 랩스, 타프룻 에셋 알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 레이어2 인프라 업체 라이트닝 랩스가 타프룻 에셋의 메인넷 알파를 선보였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타프룻 에셋의 메인넷 알파는 비트코인·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가상자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새로운 버전의 타프룻에서는 스테이블 코인 등의 가상자산 발행· 관리 기능이 추가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발행되는 가상자산은 라이트닝 네트워크 상의 기존 비트코인 유동성을 라우팅해 구동된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레이어2 인프라 업체 라이트닝 랩스가 타프룻 에셋의 메인넷 알파를 선보였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타프룻 에셋의 메인넷 알파는 비트코인·라이트닝 네트워크에서 가상자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알파 버전은 프로그램 개발이 아직 최종 상태에 도달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라이언 젠트리 라이트닝 랩스 비즈니스 최고개발책임자(CDO)는 “새로 출시되는 타프룻에서 다양한 글로벌 통화가 발행되고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외환 거래가 이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비췄다.
젠트리는 이번 출시로 비트코인의 효과가 확장되고 ‘달러의 비트코인화’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그는 “일부 스테이블 코인 발행자가 독일과 한국보다 더 많은 미국 국채를 보유하고 있다”며 “비트코인의 스테이블코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개발자 수요가 아주 높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버전의 타프룻에서는 스테이블 코인 등의 가상자산 발행· 관리 기능이 추가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발행되는 가상자산은 라이트닝 네트워크 상의 기존 비트코인 유동성을 라우팅해 구동된다는 설명이다.
박지현 기자 claris@decenter.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낸스,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합
- [점심 브리핑] 라이트닝랩스, AI용 비트코인 전송·보관 시스템 공개
- 스테이블코인 제도 마련 속도 내야 [가상자산法 넥스트 스텝]
- '공부 안 하면 저분처럼 된다' 막말에 '푸바오 할아버지' 상처받았다
- 마약 혐의 중저음 목소리 유명 40대 男배우 누구? 추측 난무
- 에펠탑 주변서 노상방뇨하던 여성들 잇단 성폭행 이유는 '이 것'
- 2억뷰 돌파 시간 문제…해외서 터진 '한국인 공중부양' 영상 뭐기에?
- '바프 찍는다고 가슴 수술까지 한 아내…정말 이혼하고 싶습니다'
- '외국인 친구 강남 미용실서 101만원 바가지' 공분일으켰던 사연 '충격 반전'?
- '나만 집 없는 건가?'…1156억 내고 792채 쓸어 담은 5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