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걸고 노래방 서바이벌…'VS', 2023년판 '슈스케' 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버전 '슈퍼스타K'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음악 채널 Mnet 신규 프로그램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이하 'VS') 제작을 이끄는 최효진 CP는 20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제작발표회 녹화 영상에서 이 같이 말했다.
'VS'(브이에스)는 '재야의 노래방 고수를 발굴한다'는 콘셉트를 내건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제작발표회 녹화 영상 공개
20일 첫방송…여성 참가자는 無
음악 채널 Mnet 신규 프로그램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이하 ‘VS’) 제작을 이끄는 최효진 CP는 20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제작발표회 녹화 영상에서 이 같이 말했다.
‘VS’(브이에스)는 ‘재야의 노래방 고수를 발굴한다’는 콘셉트를 내건 음악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최 CP는 “새로운 음악 서바이벌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다가 노래방에서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명곡을 부르는 포맷을 떠올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노래방에 얽힌 추억이 있을 것”이라면서 “익숙한 장소가 서바이벌과 결합해 어떠한 시너지를 냈을지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VS’에는 학생, 모델, 의사, 간호사, 회계사, 소방관, 교도관, 변호사, 연예인 매니저, 목수 등 다양한 직업군의 참가자들이 출연해 노래 실력을 뽐내며 우승을 놓고 경쟁한다. 1차 예선 땐 노래방 기계 반주에 맞춰 노래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가자 대부분이 가수로 데뷔하지 않은 일반인이라는 점은 Mnet에서 방송한 또 다른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와 ‘보이스 코리아’가 떠오르게 한다. 최 CP는 “‘VS’가 2023년 버전 ‘슈퍼스타K’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심사위원으로는 장우영·서은광, 소유·임한별, 기리보이·카더가든, 로이킴·박재정, 김민석·영케이 등이 나선다. 추구하는 음악의 결에 맞춰 5개 팀으로 나뉘어 참가자들을 돕는 심사위원들 간의 경쟁도 또 하나의 시청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정우영 PD는 “이보다 더 좋은 조합이 나올 수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라인업”이라고 심사위원 섭외 결과를 뿌듯해했다.
임한별은 “오랜만에 가창을 무기로 하는 오디션 형식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생긴 것 자체로 기쁘다”고 말했다. 서은광은 “참가자 중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영입하고 싶은 참가자도 있었다”고 했다.
‘슈퍼스타K5’ 우승자 출신인 박재정은 “제가 서바이벌에 참가했을 땐 경연 준비 시간이 짧았는데 ‘VS’는 충분하게 주어졌다. 그래서 박수받을 만한 완성도 높은 무대가 많이 나왔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이날 밤 10시 40분에 첫방송한다. Mnet과 tvN에서 모두 시청할 수 있다. MC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조정식이 맡는다. 우승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지원 대상 자체를 남성으로 한정해 여성 참가자는 없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구도 럭셔리하게" 정용진, 최애 명품 브랜드[누구템]
- “2400선 무너진 코스피, ‘버티기’ 대응 필요”[스톡톡스]
- 생후 100일 딸에 ‘졸피뎀 분유’ 먹인 父...아기 사망
- 산책로 폭격한 화분 6개…50대 여성, 경찰 와도 계속 던져
- “공부 안 하면 저렇게 돼” 푸바오 할아버지가 관람객에 받은 상처
- “날 데려가요” 전력질주한 뽀순이 입양한 김경현씨 [인터뷰]
- 학부모 악성민원피해, 의정부 호원초 이영승 교사 순직 인정
- "전쟁 끝나면 가자지구에 완충지대" 전후구상 고심하는 이스라엘
- 샘 스미스, 광장시장서 칼국수 먹방… 황제성과 유튜브 촬영도
- “PC방 살인, ‘심신미약’ 면죄부 안돼”…범인이 받은 형량은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