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 상용차시장 공략… 타타대우에‘배터리팩 공급’ 확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트럭용 배터리팩(사진)을 개발해 전기 상용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타타대우상용차와 트럭용 배터리팩 공급 확약을 맺고, 배터리팩 개발과 전기 상용차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는 "자체 생산 배터리팩 기술력을 통해 전기 상용차 시장을 개척하겠다"며 "배터리팩 적용 차량 범위를 확대하고 신흥국가 등으로 공급처를 꾸준히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흥국가로 공급처 확대 계획”
HD현대인프라코어가 트럭용 배터리팩(사진)을 개발해 전기 상용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타타대우상용차와 트럭용 배터리팩 공급 확약을 맺고, 배터리팩 개발과 전기 상용차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에 맞춰 배터리 모듈화와 팩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에너지밀도를 확보하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춘 상용차용 배터리팩을 개발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부터 배터리팩 시제품을 생산하고, 2025년부터는 양산에 돌입해 타타대우상용차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상용차용 배터리팩은 일반 도로 주행은 물론, 가혹한 운전 환경을 견뎌낼 수 있는 내구성과 안전성, 높은 출력 등이 필수로 요구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 배터리팩은 표준화된 원통형 배터리 셀을 조합해 전압과 용량에 맞춰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HD현대인프라코어 측은 설명했다. 오승현 HD현대인프라코어 대표이사는 “자체 생산 배터리팩 기술력을 통해 전기 상용차 시장을 개척하겠다”며 “배터리팩 적용 차량 범위를 확대하고 신흥국가 등으로 공급처를 꾸준히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사업본부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상용차·건설기계·발전기용 수소 전소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펠탑 주변서 노상 방뇨하다 성폭행당한 영국 여성… “화장실·야간조명 부족 원인”
- 박수홍 막내동생 “큰형에게 동생들은 착취 대상”…재판 미칠 영향은?
- 박명수 “전통시장 살리기 왜 백종원이 하나” 소신 발언
- 안철수, ‘대구의원 고양이 발언’ 이준석에 “내부의 적이 가장 무서워”
- “前 남편, 사업 실패로 수백억 날려”… ‘그 사나이’ 허윤정, 이혼 이유
- “수박이 내부총질” … 개딸, ‘법카 발언’ 김동연 벌떼공격
- 배우 오정세 탑승 승합차 경운기 추돌…60대 남편 숨지고 아내 중상
- 파월 “물가 여전히 높아…경제 냉각 필요” 뉴욕증시는 하락
- 웃통 벗고 마사지 받으며 회의하는 ‘대담한 회장님’…논란일자 사진 삭제
- “이준석 당 나가면 지지율 3~4% 오를 것” 국민의힘 대변인 주장에, 이준석 “즉각 제명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