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 제13회 심포지엄 개최
구현주 기자 2023. 10. 20. 11:40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로봇수술센터가 제13회 심포지엄을 오는 27일 가톨릭대 성의교정 옴니버스파크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는 2009년 3월 개원과 더불어 2세대 다빈치 로봇 수술기 ‘다빈치 S’를 도입한 이래, 현재 4세대 ‘다빈치 Xi’ 3대와 ‘다빈치 SP’ 1대 등 총 4대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다빈치 로봇수술 1만례를 달성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2009년 시작된 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이 실제 진료에서 어느 수준이고, 학술적인 발전과는 어떻게 접목되고 있는지, 로봇수술 프로그램 교육센터 의미 등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서울성모병원은 지난 4월 다빈치 로봇수술기 제조사 인튜이티브사와 아시아 첫 로봇수술 프로그램 교육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로봇수술 프로그램 교육센터는 인튜이티브사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인튜이티브사가 약 10년간 미국 의료진과 함께 다양한 지표를 만들어 이 기준에 부합하는 병원을 지정하며 현재 미국에만 7개 병원에서 운영 중이다.
송교영 서울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 교수는 “13회를 맞이한 이번 심포지엄이 활발한 토론과 지식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