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6조원 건기능 시장 진출…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변신 중

장병문 2023. 10. 20. 1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6조 원 규모로 형성돼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기존의 계열사가 추진해 오던 건강기능식품 관련 사업들을 더욱 고도화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체 성장 동력 갖춘 사업형 지주회사 도약에 속도

한미사이언스가 6조 원 규모로 형성돼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한미약품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6조 원 규모로 형성돼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계열사 합병을 통해 자체 성장 동력을 갖춘 사업형 지주회사로 탈바꿈한 한미사이언스가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는 혈행 건강에서부터 눈과 간, 장,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6종을 올해 다음달부터 릴레이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각 제품마다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건기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는 소비자들의 건기식 구매처가 온라인몰에 집중돼 있다는 점을 감안해 네이버 스토어 등 소비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대형마트와 홈쇼핑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제품은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900 루테인지아잔틴 파워 윈데이 멀티 비타민 미네랄 맥스 리버 액티브 밀크씨슬 생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 액티브 관절 MSM 등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기존의 계열사가 추진해 오던 건강기능식품 관련 사업들을 더욱 고도화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국내 시장 규모는 6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협회에 조사에 작년 시장 규모는 6조 1429억 원으로 추삭됐다. 이는 전년(5조 6902억) 대비 8% 성장했다. 건강기능식품은 건강 중시 트렌드에 힘입어 경기 침체에도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