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2023 소부장뿌리대전 참가…소부장 국산화 기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소부장 파워, 공급망 강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 참가했다.
2023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은 대한민국 첨단·소재부품장비 산업공급만 기업의 주요한 성과 전시를 통한 비즈니스 협력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전시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소부장 파워, 공급망 강국'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에 참가했다.
2023 소부장뿌리기술대전은 대한민국 첨단·소재부품장비 산업공급만 기업의 주요한 성과 전시를 통한 비즈니스 협력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전시회이다. 올해는 3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다 규모로 개최됐다.
FITI시험연구원은 이번 전시에서 △신뢰성 기반 활용지원사업 △산업혁신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소재부품 장비 융합혁신지원단 기술 지원사업 등 소재·부품·장비 연구개발 및 사업화, 애로사항 해결을 돕는 다수의 정부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신뢰성 기반 활용지원사업은 올해 섬유 분야 연구개발기관이 4개에서 8개로 확대되며, 주관연구개발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은 소부장 기업이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영역으로 기술지원을 확대하고 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 소재 분야(섬유, 화학, 금속, 세라믹) 연구개발센터와 연계해 패키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산업혁신 기술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과 39개 공공연구기관의 보유 자원을 활용한 기술 애로 맞춤형 지원사업인 소재부품 장비 융합혁신지원단 기술 지원사업 등을 통해 소부장 기업의 기술개발을 가속한다.
또한 FITI시험연구원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운영하는 융합혁신지원관과 협업해 전시회를 방문한 소부장 기업의 연구개발 애로사항과 고충을 직접 상담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날 함께 열린 '2023 소재·부품·장비-뿌리 산업 발전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이정현 FITI시험연구원 소재부품 신뢰성 센터 선임연구원이 신뢰성 인프라 고도화를 통해 국내 첨단 소재·부품기업의 기술 보급·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선제 대응하고 첨단 산업의 초격차를 실현하기 위해 국내 소부장 기업 육성이 필요”하다며 “FITI시험연구원은 시험인증 역량과 다수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소부장 기업과 연계 지원체계를 구축, 국산 소부장 제품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해서 신뢰성·품질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취임 1년 앞둔 JY…삼성 반도체 산실서 '초격차' 재다짐
- 방통위 “이통사 판매장려금 담합 아니다”…공정위 제재에 반대
- 갈길 먼 전자문서 활성화…종이원본 요구 법령 332개
- “지능 낮지만 순종적인 女가 3500만원”…中서 중매 가장한 '인신매매'
- [신차드라이브] 포르쉐 신형 카이엔…'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
- [클릭!이 차]20명만 소유할 수 있는 '벤츠 C 300 온라인 스페셜'
- 이스라엘 엄마가 하마스 기습에 가족 지킨 방법…”따뜻한 차와 쿠키”
- 日 의원 “한복 여성, 같은 공기 마시기도 싫어” 조롱…결국 징계
- 삼성,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 추모음악회 열어
- 신한투자증권, 2000억 차세대 클라우드 서비스 닻 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