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에스더블유, 신개념 점착벽지 개발성공 …내년 2월 출시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벽지제조 전문업체인 케이에스더블유는 신개념 점착 벽지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2월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케이에스더블유는 지난 2019년 신기술이 적용된 점착 벽지 기술을 특허 출원해, 2021년 9월 30일 등록을 완료했다.
박식순 케이에스더블유 회장은 "개성 넘치는 젊은 세대와 이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점착 벽지를 제공하는 접착 벽지의 신기술로 인해 벽지 산업 분야의 새로운 붐이 일어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케이에스더블유는 지난 2019년 신기술이 적용된 점착 벽지 기술을 특허 출원해, 2021년 9월 30일 등록을 완료했다. 현재 이 신기술이 적용된 점착 벽지의 샘플 제품들을 생산하여 시험 중이다.
벽지는 시공하기가 까다로워서 주로 전문시공업자들에게 시공을 맡기게 되는데, 벽지를 시공하면서 벽지를 절단하고, 벽지 후면에 풀칠하는 작업이 특별히 어려운 작업으로 분류된다.
최근 들어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벽지 시공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젊은 세대들은 셀프 도배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회사가 접착제가 후면에 있는 접착 벽지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접착 벽지는 시공할 때 벽면에 너무 쉽게 달라붙어서 시공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주름이 생기거나 늘어지는 문제점들도 발생하게 된다.
케이에스더블유가 이번에 공개한 점착 벽지는 원지에 수분을 충분히 포함할 수 있도록 해 후발적으로 발생하는 수분 흡착을 방지함으로써 시공 후 주름 발생 등의 문제점을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박식순 케이에스더블유 회장은 “개성 넘치는 젊은 세대와 이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점착 벽지를 제공하는 접착 벽지의 신기술로 인해 벽지 산업 분야의 새로운 붐이 일어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지팡이 없이 3일 만에 다시 재판 출석
- “여섯 대 치고 12년 받아”…‘부산 돌려차기남’의 적반하장 발언
- 조민 “활동 내용과 다른 자료 알고도 제출 인정…태세 바꾼 것 아냐”
- “누구보다 강심장”…‘건강이상설’ 안철수, 마라톤 풀코스 뛴다
- 여고생 딸 친구 수년간 성폭행한 통학차 기사, 2심도 징역 15년
- “경찰와도 안 멈춰”…산책로에 40분간 화분 6개 던진 50대 女
- 野 “의대 증원 규모 언급無, 알맹이 없는 정책”…與, 의료혁신 TF 발족
- 비행기 비상문 강제 개방하려던 10대, 징역 3년…필로폰 중독
- “불꽃 보여요!” 소방관 61명 출동했는데…‘불멍’ 영상이었다
- “공항에 가야해서”…열쇠 꽂힌 택배차 훔쳐 달아난 무면허 중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