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화장품 폐기는”…이노션 ‘해양환경 보전’ 아이디어 대학생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사회공헌활동 'S.O.S 프로그램' 시상식을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상 수상팀은 올바른 화장품 폐기를 도와주는 패키지를 기획해 해양 미세플라스틱인 화장품의 무분별한 폐기가 환경오염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역대 최고 상금인 1000만원이 수여되며, 오는 12월부터 이노션에서 체험형 인턴십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사회공헌활동 'S.O.S 프로그램' 시상식을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용우 대표이사와 수상자 총 17개팀(참여인원 57명)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환경 보전'을 주제로 해양수산부와 진행했으며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 방안, 해양 쓰레기 저감,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방안 등 캠페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했다.
대상은 임나경(중앙대), 신동찬(고려대), 최현승(동국대) 학생팀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팀은 올바른 화장품 폐기를 도와주는 패키지를 기획해 해양 미세플라스틱인 화장품의 무분별한 폐기가 환경오염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이들은 해양오염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으로 화장품에 대한 문제를 도출하고 직접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브랜딩을 통해 상품화를 시도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역대 최고 상금인 1000만원이 수여되며, 오는 12월부터 이노션에서 체험형 인턴십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이노션 임직원으로 구성된 멘토 전문가들로부터 광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고, 실질적인 광고 업무를 직접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금상 2개팀은 김민영(동국대) 학생 외 3명, 박경빈(서경대) 외 3명 학생팀이 각각 수상했다. 김민영 학생팀은 일상생활에서 해양보호를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고래'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 캠페인인 '우리 집 세탁기에 대왕고래가 산다'를 제안했다. 박경빈 학생팀은 올바른 세탁 문화 확산을 위한 '바다를 해(海)롭게' 캠페인을 기획해 호평을 받았다. 금상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 은상 4개팀에는 각 200만원이 수여됐으며, 동상 10개팀에게는 각 50만원이 돌아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스 민폐녀` 옹호 나선 여초 커뮤니티 "몰카 공유한 한남이 더 나빠"
- 보복운전 사망사고낸 30대 운전자 징역 5년
- "위조 신분증 청소년 때문에 종업원 6명 실직자됐다…영세업자들만 억울"
- "아빠가 지켜줄게"…이스라엘 가족 5명 모두 꼭 껴안고 숨져
- "의사 형들, 꿀 많이 빨았잖아"…의사 열 받게 만든 변호사의 글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