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숙소는"…네이버 AI, 맞춤형 호텔 추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AI(인공지능) 기반으로 맞춤형 호텔을 추천해주는 새로운 여행상품 서비스를 선보인다.
여행상품 포 유에서는 사용자의 행동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추천 호텔과 다양한 통계 기반의 호텔 상품을 추천해 준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사용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 네이버의 AI '클로바(CLOVA)'가 개인 맞춤형 호텔도 추천해 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호텔과 다양한 통계 기반 호텔 상품 추천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네이버가 AI(인공지능) 기반으로 맞춤형 호텔을 추천해주는 새로운 여행상품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 여행상품 탭에서 사용자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포 유(FOR YOU)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여행상품 포 유에서는 사용자의 행동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추천 호텔과 다양한 통계 기반의 호텔 상품을 추천해 준다. 협력필터 기반의 머신러닝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AI 기술로 정교한 추천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전세계 150만개 호텔 중 평소 자신의 관심사와 서비스 사용 이력에 따라 관심 지역과 인기 지역의 호텔을 추천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사용자의 다양한 클릭 데이터를 분석, 특정 지역 기반의 ▲내가 봤었던 호텔과 함께 많이 본 호텔을 추천해 주며,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6시간 동안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호텔, ▲최근 7일 동안 실제 예약이 많은 호텔 ▲최근 7일 동안 노출대비 클릭이 높은 호텔을 추천해 준다.
또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사용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 네이버의 AI ‘클로바(CLOVA)’가 개인 맞춤형 호텔도 추천해 준다.
이밖에도 해당 지역 외에 새로운 여행지를 발견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동일한 성별·연령 그룹에서 인기있는 호텔, 최근 30일 동안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 등 숙박 인원별 인기호텔 ▲수영장 리뷰가 좋은 호텔 ▲빨리 예약해야 하는 인기호텔도 추천한다.
네이버는 여행상품 포 유를 우선 호텔 상품에 적용하고 앞으로 패키지 여행이나 항공권 추천 등으로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상일 네이버 여행상품기획 리더는 “AI 추천 기술 적용으로 자신의 서비스 사용 이력 기반의 초개인화된 여행상품 추천이 가능해졌다”라며 “사용자는 다양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온라인여행사업자에게는 더 많은 연결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