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에코프로비엠·JYP 엔터 등 코스닥 우량주 모은 ETF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코스닥 우량주에 집중 투자하는 'KOSEF 코스닥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를 오는 24일 유가증권(코스피) 시장에 상장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KOSEF 코스닥글로벌 ETF는 2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등 코스닥 대표주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입니다.
한국거래소가 산출하는 '코스닥 글로벌 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해 11월부터 코스닥시장 상장종목 중 재무실적과 시장평가 및 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들을 선별해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기업'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KOSEF 코스닥글로벌 ETF는 현재 에코프로비엠(20.67%), 셀트리온헬스케어(11.66%), 엘앤에프(7.87%), JYP Ent.(5.43%), 포스코DX(4.94%) 등에 대한 투자 비중이 높습니다.
이 상품의 총보수는 연 0.07%로, 국내 코스닥글로벌 ETF 상품들 가운데 가장 낮습니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마케팅사업부장은 "KOSEF 코스닥글로벌 ETF는 시장을 중장기적으로 주도할 주요 테마들을 포괄하면서 국내에서는 물론이고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우량 성장주에 집중 투자한다"라면서 "단 하나의 상품으로 간편하게 국내 블루칩 기업들에 투자할 수 있는 대안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코노미스트에게 듣는다] 미 10년 만기 국채금리 5% 돌파…국채 금리 전망은?
- 임대주택 살면서 페라리 끌더니…딱 걸렸다
- 이스라엘 병력 투입 시사…오늘 이집트 국경 열린다
- '월세·세금 빼면 빈손'…사장님을 위한 지원책은? [콕콕 절세전략]
- 7%대 넘은 주담대…기준금리 '동결'에도 오르는 이유는? [집중진단]
- EU, 화이자의 암 치료제 개발 기업 '시젠' 인수 승인
- 전세사기 여파에 HUG '비상'…올해 예상적자 3.4조원
- 美공화 내부 반발에 '임시하원의장체제'도 무산
- 애플과 구글의 모바일 VR 기기, 곧 출시되나 [글로벌 비즈]
- 길가에 검은 봉지 열어 보니…금반지 5천만원어치 우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