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오전부터 맑은 날씨…‘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체로 흐리다가, 맑은 날이 이어진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춘천 8도, 대전 10도, 광주, 대구 12도, 부산 1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시작했다.
낮 기온도 서울 14도, 춘천 15도, 대전 16도, 광주, 대구 17도, 부산 1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흐리다가, 맑은 날이 이어진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9도, 춘천 8도, 대전 10도, 광주, 대구 12도, 부산 14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시작했다. 낮 기온도 서울 14도, 춘천 15도, 대전 16도, 광주, 대구 17도, 부산 19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
우리나라 5km 상공에는 -18도의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지나고 있다. 이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 충청권남부와 남부지방에 비가 내렸다. 이 비는 충청권은 아침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이어진다. 그리고 차차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비가 그치고 하늘은 맑아진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 아침은 오늘보다 3~8도가량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으니 따뜻한 겉옷 챙기셔서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성진 기자 (real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파씨, '엠카'서 데뷔 무대…'마카로니 치즈' 퍼포먼스 첫 공개
- ‘몽환+자유분방’ 매력…빌리, 컴백 오피셜 포토 추가 공개
- 라포엠, '시·詩·POEM' 작곡가 인터뷰 공개…'성악 어벤져스' 가을 감성
- 딘딘, 정승환과 가을 감성 저격…신곡 ‘울었어’ 발매
- 갈길 먼 전자문서 활성화…종이원본 요구 법령 332개
- 방통위 “이통사 판매장려금 담합 아니다”…공정위 제재에 반대
- [전자신문 테크서밋]SK하이닉스 “전공정·후공정 영역 사라진다...2025년 말 HBM4 개발 예정”
- [신차드라이브] 포르쉐 신형 카이엔…'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
- [클릭!이 차]20명만 소유할 수 있는 '벤츠 C 300 온라인 스페셜'
- 이스라엘 엄마가 하마스 기습에 가족 지킨 방법…”따뜻한 차와 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