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과 치유가 필요한 당신을 위한 공간

서울문화사 2023. 10. 20. 09:0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공간은 많고 다양합니다. 주저하지 말고 힘차게 문을 두드려보세요.
@SHARONEWHA_OFFICIAL

1 전문가와 함께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샤론정신건강연구소’

심리 치료와 정신건강을 도모하는 연구소로 상담 이론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 상담위원으로 구성됐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유용한 상담 이론과 기술을 통해 개인과 가족의 고통에 동참하며 깊이 있는 상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성인과 아동·청소년, 부부, 가족 단위로 심층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강연과 세미나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위치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527 하늬솔빌딩 A동 305호

실제 이용자 리뷰

A “마흔이 넘은 나이지만 아이 둘을 키우다 보니 양육도 생활도 힘에 부치고 우울감이 몰려오던 차에 샤론정신건강연구소에서 주최한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청강했습니다. 허우적거리며 살아온 지난날을 되돌아보며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B “매너리즘에 빠져 건강하지 못한 생활을 이어가던 중 이곳에서 상담을 받은 친구의 추천으로 연구소에 방문했습니다. 첫 상담에서부터 전문가는 역시 다르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마음의 위안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상담을 이어갈 생각입니다.”

@ON_NATURALLY

2 원예 활동으로 심신의 안정을 되찾는 ‘자연스럽게 플라워&가드닝 치유센터’

실제 이용자 리뷰

식물을 매개로 내면을 살피고 정서 안정, 자존감 향상, 내면 치유, 성취감 등 몸과 마음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원예 치료 수업을 진행한다. 성인은 물론 유아동, 장애인까지 다양한 원예 심리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소규모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방문 수업과 회사, 단체 기관을 위한 출강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위치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 문영퀸즈파크 11차 A동 333호

A “나 스스로를 모색해보는 과정에서 전에 없던 감정을 느낀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식물과의 교감에서 오는 편안함 그리고 이어지는 선생님과의 대화에서 내면 치유의 방향까지 함께 찾을 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꼭 사춘기 딸과 함께 방문하겠습니다.”

B “아이에게 미약한 심리적 요인이 생겨 친근한 느낌의 이곳을 방문했어요. 한 달 동안 수업을 듣던 아이가 어려워하던 감정 표현을 조금씩 배워가는 것을 보고 있자니 마음이 벅차오릅니다. 친절하고 사려 깊은 수업과 상담에 감사드립니다.”

@JAIYOGAMEDITATION

3 건강한 신체와 마음의 평화가 공존하는 ‘자이요가명상’

실제 이용자 리뷰

지친 현대인에게 요가와 명상을 통해 건강한 육체, 안정된 마음, 명확한 정신의 조화를 선사해주는 공간.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임신부를 위한 수업도 마련돼 있다. 요가 및 명상 수업을 매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함으로써 전국 곳곳에서 자이요가명상만의 특별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29길 21 현대백화점 컬처파크 2층

A “요가원 분위기가 차분하고 따뜻해 이곳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정결해집니다. 독서 공간이 있어 수업 전후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다양한 허브티, 릴랙세이션 제품과 요가복까지 구비돼 편리함과 평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요.”

B “일에 지쳐 힘든 발걸음으로 출석해도 친절하면서도 전문적인 강사의 수업이 끝나면 고됐던 마음에 안정이 찾아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철학 프로그램이었어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 매일매일 출석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에디터 : 이설희 | 사진 : 샤론정신건강연구소, 자이요가명상, 자연스럽게 플라워&가드닝 치유센터 | 발췌 : 샤론건강연구소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