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해외 래퍼들과 협업…'투 머치' 깜짝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해외 래퍼들과 함께 작업한 협업곡을 깜짝 공개했다.
정국은 20일 오전 8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신곡 '투 머치'(TOO MUCH)를 발표했다.
'투 머치'는 각각 호주와 영국 출신 래퍼인 더 키드 라로이와 센트럴 씨가 정국과 호흡을 맞춰 완성한 곡이다.
미국 빌보드는 "2020년대에 폭발한 신흥 대세 남성 아티스트 3명이 의기투합했다"며 이번 협업곡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국은 20일 오전 8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신곡 ‘투 머치’(TOO MUCH)를 발표했다. ‘투 머치’는 각각 호주와 영국 출신 래퍼인 더 키드 라로이와 센트럴 씨가 정국과 호흡을 맞춰 완성한 곡이다. 신나는 바운스가 돋보이는 비트에 정국의 감각적인 보컬과 두 래퍼의 유려한 랩이 더해졌다. 이들은 뮤직비디오도 함께 촬영했다.
미국 빌보드는 “2020년대에 폭발한 신흥 대세 남성 아티스트 3명이 의기투합했다”며 이번 협업곡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포브스는 “정국은 솔로 활동을 하며 믿기 어려울 만큼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시기를 향유하고 있다”고 평하며 정국의 행보를 조명했다.
정국은 내달 3일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발매한다. 11곡 전곡을 영어곡으로만 구성한 앨범이다. 앨범에는 앞서 싱글로 선보인 ‘세븐’(Seven)과 ‘3D’도 수록했다. 타이틀곡은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구도 럭셔리하게" 정용진, 최애 명품 브랜드[누구템]
- 생후 100일 딸에 ‘졸피뎀 분유’ 먹인 父...아기 사망
- 짜장면 7천원 시대…지역상품권 `오픈런` 하는 시민들
- “날 데려가요” 전력질주한 뽀순이 입양한 김경현씨 [인터뷰]
- 병원 피폭 이어…하마스 "교회서 피란민 다수 사망"
- “무릎 꿇고 사과해” 신입 공무원 폭행한 민원인, 징역 1년6월
- "명동 뜨고, 가로수길 지고" 서울 6대 가두상권 '극과 극'
- “PC방 살인, ‘심신미약’ 면죄부 안돼”…범인이 받은 형량은 [그해 오늘]
- ‘준PO행’ NC 강인권, “서호철 장타가 분위기 완전히 바꿨다”
- 강원FC, ‘음주운전 적발’ GK 김정호와 계약 해지... “다시 한번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