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미래지향적 북러관계 백년대계 구축"
최지수 기자 2023. 10. 20. 07: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부 장관이 북한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러시아 외무부는 19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이 사진을 공개했다. (AP=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로(북러) 수뇌회담에서 이룩된 합의들을 충실히 실현하여 안정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새시대 조로관계의 백년대계를 구축하자"고 말했습니다.
오늘(20일)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19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북한을 방문중인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그 위력으로) 두 나라 인민들의 복리를 증진시키며 강대한 국가건설위업을 강력히 추동"하자고 덧붙였습니다.
통신은 또 이날 회동에서 "두 나라가 굳건한 정치적 및 전략적 신뢰관계에 토대하여 복잡다단한 지역 및 국제정세에 주동적으로 대처해나가며 공동의 노력으로 모든 방면에서 쌍무적 연계를 계획적으로 확대해나가는 것을 비롯해 호상(상호) 관심사로 되는 중요한 문제들에 대한 허심탄회한 의견이 교환됐으며 견해 일치를 보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스라엘 병력 투입 시사…오늘 이집트 국경 열린다
- 테슬라, 생산 속도 조절…전기차 수요 감소 파장은? [글로벌 뉴스픽]
- 애플과 구글의 모바일 VR 기기, 곧 출시되나 [글로벌 비즈]
- 美 10년물 국채 5% '코앞…파월 "높은 인플레, 성장세 둔화 필요"
- 대학교 기숙사에 빈대 출몰 '발칵'…쉬쉬하다 뒤늦게 소독
- 임대주택 살면서 페라리 끌더니…딱 걸렸다
- 길가에 검은 봉지 열어 보니…금반지 5천만원어치 우르르
- 파월 연준의장 "물가 낮추려면 일정기간 성장 둔화와 고용 과열 완화 필요"
- 미 실업수당 청구 19만8천건…9개월 만에 최저
- 美 9월 기존주택 거래량 전달보다 2% 하락…13년 만에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