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기업회의·포상관광 지원기준 낮추고 대상은 확대 [MICE]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부터 기업회의, 포상관광 단체 지원 기준을 200명으로 낮추고, 지원 대상도 레저·휴양 목적의 단체로 확대했습니다."
마리아 마가리타 몬테마요르 노그라레스(이하 마르가 노그라레스) 필리핀 관광진흥청장(사진)은 지난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 이후 시장 선점을 위해 '마이스 플러스' 지원 프로그램을 공항 입출국부터 홍보물 제작, 식음료, 문화공연, 현지 관광 등으로 확대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명 단체로 지원기준 낮추고 대상 확대
세부, 보홀 등 섬 포상관광 프로그램 개발
정부·지자체 역할 나눠 교통·만찬 등 지원
이달 26일 '트래블 필리핀' 관광앱 선보여
마리아 마가리타 몬테마요르 노그라레스(이하 마르가 노그라레스) 필리핀 관광진흥청장(사진)은 지난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 이후 시장 선점을 위해 ‘마이스 플러스’ 지원 프로그램을 공항 입출국부터 홍보물 제작, 식음료, 문화공연, 현지 관광 등으로 확대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러한 지원 프로그램 확대는 마이스를 활성화해 관광산업을 고도화하려는 정부 의지와 구상이 반영된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노그라레스 청장은 이어 “보홀, 보라카이, 세부, 클락, 수빅, 팔라우 등 여러 섬을 하나의 코스로 엮은 섬 포상관광 프로그램은 중앙과 지방 정부가 역할을 각각 나눠 이동에 필요한 교통편, 만찬 등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올 3월 필리핀 관광부 산하 관광진흥청(TPB) 대표로 임명된 그는 지난 10일 마닐라, 보홀, 세부, 보라카이, 클락, 수빅, 팔라완 등 지역과 여행·항공사 50곳을 이끌고 방한했다. 대표단 단장을 맡은 노그라레스 청장은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여수(13일)와 수원(17일), 서울(18일)에서 국내 여행 업계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필리핀 마이스 로드쇼’를 순회 개최했다. 필리핀 관광부와 관광진흥청이 한국에서 여러 도시를 순회하는 마이스 로드쇼를 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지난 4월 유니시티 코리아 소속 1400명이 세부를 찾는 등 한국 포상관광단 방문이 늘고 있다“며 “이번 로드쇼는 전략적으로 한국 기업의 포상관광단 수요를 늘리기 위해 인사 담당자를 바이어로 초청해 상담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노그라레스 청장은 기업회의, 포상관광 목적지로서 필리핀의 가장 큰 장점으로 ‘다양성’과 ‘가성비’를 손꼽았다. 컨벤션센터와 같은 전문 시설 외에 국립박물관 등 역사·문화적으로 상징성을 지닌 다양한 콘셉트의 유니크 베뉴를 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요소라고 평가했다. 그는 “필리핀은 지역마다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호텔들이 많아 가용 예산에 맞춰 최상의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며 “비행시간도 3시간 반으로 부담이 없는 데다 양국 11개 항공사에서 마닐라, 보홀, 세부, 보라카이, 클락 등으로 직항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어 일정을 짜기에도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을 연간 200만명 관광객이 찾는 제1의 인바운드 관광시장으로 지목한 그는 한국인 관광객의 필리핀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해줄 관광 모바일 앱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줬다. 노그라레스 청장은 “필리핀 7641개 섬의 관광, 교통, 숙박 등 여행 정보를 모아놓은 관광 모바일 앱 ‘트래블 필리핀’(Travel Philippines)이 이달 2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며 “초기 영어 버전에 이어 한국인 여행객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선우 (swlee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C방 살인, ‘심신미약’ 면죄부 안돼”…범인이 받은 형량은 [그해 오늘]
- "탁구도 럭셔리하게" 정용진, 최애 명품 브랜드[누구템]
- 짜장면 7천원 시대…지역상품권 `오픈런` 하는 시민들
- 생후 100일 딸에 ‘졸피뎀 분유’ 먹인 父...아기 사망
- 불행은 모두 ‘아버지 탓’...존속살해 40대, 징역 18년
- 이스라엘군 "가자 진입 태세 유지"…유가 90달러 육박
- "명동 뜨고, 가로수길 지고" 서울 6대 가두상권 '극과 극'
- [써보니]손가락 탭 ‘재밌네’…칩셋 바꾼 ‘애플워치9’(영상)
- ‘준PO행’ NC 강인권, “서호철 장타가 분위기 완전히 바꿨다”
- 강원FC, ‘음주운전 적발’ GK 김정호와 계약 해지... “다시 한번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