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PO 진출’ NC 강인권 감독 “선수들, 제 역할 잘해줘 승리해” [WC1 승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수들이 제 역할을 잘 해줘 승리할 수 있었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NC 강인권 감독은 "선수들이 제 역할을 잘 해줘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1차전이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선수들이 자기 역할을 충분히 잘 해주면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선수들이 해보고자 하는 것들이 있고, 오늘 경기에서 보여줘야 할 것이 있었기에 역전승은 선수들이 조금 더 집중한 결과라 생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창원=황혜정기자] “선수들이 제 역할을 잘 해줘 승리할 수 있었다.”
NC 다이노스가 두산 베어스에 14-9 대승을 거두며 한 경기로 와일드카드전을 마쳤다.
NC는 19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2023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 두산과 경기에서 14-9의 승리를 거뒀다. 서호철이 만루포를 쐈고, 김형준은 2홈런 경기를 치렀다. 경기 초반 쉽지 않았지만, 타선이 시원하게 터지면서 NC가 인천으로 간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NC 강인권 감독은 “선수들이 제 역할을 잘 해줘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하 NC 강인권 감독 경기 소감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1차전이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선수들이 자기 역할을 충분히 잘 해주면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고생한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타구 맞고 와일드카드 엔트리에서 빠진 에릭)페디 등판 계획은?
하루 하루 회복되고 있다. 어제보다 오늘이 더 좋은 상태다. 내일 훈련하고 상태를 더 지켜보면서 언제 등판할지 결정하겠다.
-0-3으로 끌려가던 분위기에서 서호철의 역전 만루홈런이 나왔다.
처음에 실점을 하며 분위기가 쳐진 건 사실이다. 그러나 선수들이 해보고자 하는 것들이 있고, 오늘 경기에서 보여줘야 할 것이 있었기에 역전승은 선수들이 조금 더 집중한 결과라 생각한다. 서호철이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장타를 치면서 좋은 경기 할 수 있었다.
-선발 태너 털리가 4이닝 동안 5실점했는데 더 빨리 바꾸지 않은 이유는?
태너를 5이닝까지 길게 끌고 가려고 생각했다. 6회부터 불펜을 앞당겨 투입시킬 생각이었는데, 초반에 너무 안 좋아서 이재학을 준비시켰다. 이재학의 결과(0.2이닝 무실점)가 좋은 편은 아니라 아쉽지만, 그 뒤에 실점만 줄인다면 득점이 터져줄거라 생각했다.
-선발 출장한 포수 김형준의 활약을 평가해준다면?
오늘 기대 이상으로 좋은 역할을 해줬다 생각한다. (홈런 2개를 치며) 타격도 잘해줬고, 수비에서도 투수 리드를 잘 해줬다.
-7회 무사 1루에서 마틴의 번트 상황은?
마틴의 자발적인 결정이었다. 나는 4번 타자가 강공을 해야 한다 생각해 번트 지시를 내리진 않았다.
-하위 타순인 서호철, 김형준이 좋은 활약을 했다. 향후 타순 조정 가능성이 있는가?
타격 코치와 논의해보겠다.
-류진욱과 이용찬의 등판 순서를 교체할 생각은 없는가?
그것땜에 고민이 되긴 한다. 그래도 한 시즌을 마무리 투수로 지낸 이용찬을 교체하는 건 아닌 것 같다. 상황 따라 이용찬이 앞쪽에 따라 갈지 지금처럼 똑같은 위치로 마무리를 할지 조금 더 고민해보겠다.
-준플레이오프는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마무리 이용찬에 믿음을 주는게 중요할 것 같다. 시즌 막판 보단 구위를 되찾았는데 구종이 단조롭다 보니 상대 타자들에 읽히는 것 같다. 구종에 대해서 시즌 초반 슬라이더와 커브를 활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연습과정 속에서 이용찬과 대화를 더 많이 해보겠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최준희, 故 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모습 공개
- “피임기구 맞는 사이즈가 없다”, 장모 카드로 결제하는 막장 ‘고딩아빠’ 등장(고딩엄빠4)
- ‘업셋? 확률 100%는 진리’ NC, 두산 제압 준PO行!...서호철+김형준 3홈런 10타점 ‘대폭발’ [WC1]
- 100만 구독자 가능할 줄 알았는데…‘나는 솔로’ 16기 영숙, 유튜브 첫 영상 삭제당해
- ‘나는 솔로’ 최강스펙 17기 영식 “파워J, 데이트할 때 몸만” 영철 “식기세척기 빼고 다있다
- [단독]전홍준 대표 “키나 돌아온 진짜 이유? ‘큐피드’ 랩작사지분 강탈당해…안성일 잇따른
- ‘건강이상설’ 정형돈,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받았다 “하도 피검사 해보라고..”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