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4 대패’ 두산 이승엽 감독 “뒷심 부족…올 시즌은 아쉽지만 여기까지” [WC1 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쉽지만 올 시즌은 여기까지다."
상대 타선을 꽁꽁 틀어막으며 3-0으로 앞서다 홈런 두 방에 무릎을 꿇고 말았다.
두산 베어스가 2023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에서 9-14로 대패하며 한 경기로 가을야구를 마감했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두산 이승엽 감독은 "뒷심이 부족했다. 올 시즌은 아쉽지만 여기까지"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창원=황혜정기자] “아쉽지만 올 시즌은 여기까지다.”
상대 타선을 꽁꽁 틀어막으며 3-0으로 앞서다 홈런 두 방에 무릎을 꿇고 말았다. 두산 베어스가 2023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에서 9-14로 대패하며 한 경기로 가을야구를 마감했다.
두산은 3회까지 선발 곽빈의 호투와 타선의 맹타에 힘입어 3점 앞서갔다. 그러나 4회말 2사 만루에서 NC 서호철에 만루 홈런, 김형준에 백투백 솔로 홈런을 허용하며 3-5 역전을 허용했다.
간신히 5-5 동점을 만들었지만, 수비 실책과 투수 폭투가 겹치며 5-6으로 끌려갔고, 그대로 추가 실점을 계속 내주며 6-14까지 허용했다. 9회말 3점을 뽑아냈지만 너무 늦은 뒤였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두산 이승엽 감독은 “뒷심이 부족했다. 올 시즌은 아쉽지만 여기까지”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하 두산 이승엽 감독 경기 소감 일문일답.
-한 시즌을 마친 소감은?
1년이 끝났다. 선수들 덕분에 가을야구까지 하게 됐다. 지난해 말 부임해서 가을부터 준비해왔다. 가을야구를 하겠다는 목표로 여기까지 왔다. 1차적으로 성공했지만, 한 경기만에 가을야구가 끝나 많이 아쉽다.
-앞서가다가 역전을 허용했는데?
3-0까지 좋았는데, 조수행의 좋은 타구를 NC 김주원이 너무 잘 잡아줬더라. 4-0으로 못 따라간게 아쉽고, 선발 곽빈이 정말 잘 던져줬는데 만루홈런을 맞았다. 실투가 있었고, 볼이 많아지다보니 위기가 생겼다. 동점까지 잘 따라갔으나, 뒷심이 부족했다. 그래서 올 시즌은 여기까지인 것 같다.
-올 시즌의 수확이 있다면?
최승용, 김동주 등 젊은 투수들이 수확이다. 내년에 더 좋아지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투수들이다. 내년에 이들이 다시 선발로 들어갈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최승용은 막판에 굉장히 좋은 공을 던졌기에 기대된다. 반면, 젊은 야수진은 분발해야 한다. 기대한 선수들이 부진해서 확 튀어오르지 못했다.
-내년 시즌 어떻게 운용할 계획인가?
우선, 올 시즌 되돌아보면 타선에서 약점을 많이 보였다. 득점권 찬스, 타율, 타점 등에서 그렇다. 수치상으로 하위권에 있다 보니 투수들도 힘겹게 한 시즌을 보냈다. 실점하면 패한다는 생각을 갖고 경기에 임한 것 같더라. 그래서 체력적·정신적으로 피로도가 쌓인 것 같다. 약한 타선을 공격적으로 변모시키겠다. 내년엔 정철원, 김명신 외에 믿을 수 있는 투수들을 더 많이 만들겠다. 불펜진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준비시키겠다.
-지도자로 첫 해를 보냈다. 돌아보자면?
즐거운 순간이 많았다. 선수들 덕분에 많이 이기고, 5할 승률도 넘겼고, 내년은 더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우리 선수들과 1년간 지내면서 큰 사고 없이 인상 쓰는 날 없이 항상 웃으면서 보냈던 것 같다. 지도자로서 선수들이 즐겁게 야구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선수들이 내게 힘든 점을 이야기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고 싶다. 부족한 부분이 많기에 비시즌 기간 동안 잘 메워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최준희, 故 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모습 공개
- “피임기구 맞는 사이즈가 없다”, 장모 카드로 결제하는 막장 ‘고딩아빠’ 등장(고딩엄빠4)
- ‘업셋? 확률 100%는 진리’ NC, 두산 제압 준PO行!...서호철+김형준 3홈런 10타점 ‘대폭발’ [WC1]
- 100만 구독자 가능할 줄 알았는데…‘나는 솔로’ 16기 영숙, 유튜브 첫 영상 삭제당해
- ‘나는 솔로’ 최강스펙 17기 영식 “파워J, 데이트할 때 몸만” 영철 “식기세척기 빼고 다있다
- [단독]전홍준 대표 “키나 돌아온 진짜 이유? ‘큐피드’ 랩작사지분 강탈당해…안성일 잇따른
- ‘건강이상설’ 정형돈,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받았다 “하도 피검사 해보라고..”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