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동 의원, 서울대 초청 베트남 고위 지방공무원 연수단 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호동(국민의힘, 수원8) 의원이 19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지방의회 현황'를 주제로 베트남 고위 지방공무원을 상대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은 서울대 글로벌행정발전연구소가 베트남 중앙조직인사위원회 교육부과 협력해 베트남 고위 지방공무원의 리더십 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호동(국민의힘, 수원8) 의원이 19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지방의회 현황’를 주제로 베트남 고위 지방공무원을 상대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은 서울대 글로벌행정발전연구소가 베트남 중앙조직인사위원회 교육부과 협력해 베트남 고위 지방공무원의 리더십 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 일환으로 마련했다.
이번 연수단 단장인 호앙 꾸옥 칸 선 라(Son La)성 당부서기 겸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 일환으로 한국 최대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의회를 방문하게 돼 뜻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베트남과 한국은 남북 분단과 전쟁이라는 공통의 경험을 가진 국가”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베트남이 더욱더 발전하고, 서로에의 이해를 기초로 베트남 내 한국 기업이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강연회에는 호앙 꾸옥 칸 단장을 비롯해 베트남 직할시인 하이퐁시의 팜 반 럽 당위원회 상임위원회 위원 겸 인민의회 의장 등 베트남 고위 지방공무원 15명이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