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19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3. 10. 19. 19:04
▶ 이스라엘 손들어준 바이든…가자지구 지원도 가자지구 병원 폭발 참사를 놓고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진실공방이 뜨거운 가운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테러단체의 소행이라며 이스라엘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중동 전반으로 번지는 반이스라엘과 반미 정서를 고려해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책도 발표했습니다.
▶ 지방 국립대병원 중심 필수의료 강화 윤석열 대통령이 "의료인력 확충과 인재양성이 필수적"이라며 의대 정원 확대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정부는 지방 국립대를 중심으로 지역·필수의료 강화에 나설 계획입니다.
▶ [단독] 개인회생 신청 직전 '펑펑'…빚 탕감 악용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경제적 회생을 돕는 개인회생 제도를 악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으로 최대 95%의 빚을 탕감받을 수 있는 점을 악용해 일단 펑펑 쓰고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겁니다. 단독취재했습니다.
▶ 인천 이어 대구에서도…심상치 않은 빈대 출몰 대구의 한 대학 기숙사에 빈대가 출몰했지만, 대학 측이 쉬쉬하다가 뒤늦게 방역에 나섰습니다. 얼마 전 인천의 한 사우나에서도 빈대가 발견됐는데 국내에서 거의 사라졌던 빈대가 최근 다시 나타나며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대통령실 ″자율전공입학 후 의대진학 전혀 검토 안해″
- ″소포 배달됐습니다″…우체국 사칭 피싱 메일 주의하세요
- 검찰,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불구속 기소 [M+이슈]
-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PPI 제산제', 치매 위험과 연관 있다″
- 프랑스 6개 공항 '폭탄 테러 위협'…이용객 긴급 대피
- '이 버섯' 덜 익혀먹으면 큰일납니다···뭐길래
- ″부끄럽지 않으세요″ 지하철 알박기한 중년 여성, 임산부 요청에도 무시
- 프랑스 파리에 이어 국내 기숙사까지…계명대 신축 기숙사에 빈대 출몰
- 최태원 회장, 김희영 이사장과 파리 '갈라 디너'서 첫 공개 행보
- ″전처와 잤지?″ 불륜 의심해 지인 살해한 60대, 징역 15년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