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가자 병원 폭발' 두고 아랍권 분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규모 인명 피해를 낸 가자지구 병원 폭발 사태를 두고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이틀째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 책임이 없다"고 말했지만, 아랍권에서는 이스라엘에 대한 분노가 극에 달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역 필수 의료를 살려야 한다며 국립대병원을 키우겠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암표 거래가 극성을 부리고 있지만 막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가자 병원 폭발' 두고 아랍권 분노
대규모 인명 피해를 낸 가자지구 병원 폭발 사태를 두고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이틀째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 책임이 없다"고 말했지만, 아랍권에서는 이스라엘에 대한 분노가 극에 달했습니다. 전쟁이 격화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2. "필수 의료 살리는 지역 국립대병원 육성"
윤석열 대통령은 지역 필수 의료를 살려야 한다며 국립대병원을 키우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는 지역 국립대 중심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온라인 암표 극성…"500만 원에 티켓 판매"
온라인에서 암표 거래가 극성을 부리고 있지만 막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기 가수의 콘서트 티켓이 500만 원 넘는 가격에 팔리기도 합니다.
4. '중고차 사업' 뛰어드는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사업을 시작합니다. 중고차 사업이 중소기업 적합 업종에서 제외된 지 4년 만입니다. 중고차 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13번 테이블 남자분이"…군인 소고깃값 대신 내준 뭉클한 이유 [스브스픽]
- 버스서 강제추행한 50대, 순찰차 타더니 한 행동
- [영상] 불도저로 피자 가게 밀어버린 이스라엘?…가게 광고했다가 와르르 무너진 이유
- 400억대 남원 놀이시설 파국 맞나…민간 운영업체 "시설 반납"
- 권오중 "희귀병 아들 1년간 학폭 당해…유리창 파편 목에 박혀"
- 초등학교서 40대 여성 성폭행…위치 추적해 중학생 체포
- [뉴스딱] 산악회 행사 갔다 벌금형…돼지머리에 5만 원 꽂아서?
- "거절할게요" 군인 울린 알바생, 보훈부 장관도 울렸다
- "두드러기에 고열…침대서 빈대" 계명대 쉬쉬하다 소독
- [Pick] 고양이 잔혹 살해하며 "재밌다"…'동물판 N번방'의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