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김상열연극사랑회는 23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김상열연극사랑의집에서 제25회 김상열연극상 시상과 제19회 김상열연극장학금 수여식을 한다.
◇ 전남 장흥군은 27일 장흥 국제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제1회 장흥 문학제 및 문학상 시상식을 한다.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23일∼11월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청소년 수험생에게 희망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 신청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상열연극사랑회는 23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김상열연극사랑의집에서 제25회 김상열연극상 시상과 제19회 김상열연극장학금 수여식을 한다. 용산참사와 세월호참사 등을 다뤄온 극작가 겸 연출가 하수민, 윤수연 중앙대 연극학과 학생이 각각 상과 장학금을 받는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11월10일까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10옥사에서 미디어아트전 `무한회랑 36.5'를 한다. 4·19혁명과 1970년대 노동운동, 5·18민주화운동 등 시대별 청소년 민주화운동 이야기를 담았다. 누리집(kdemo.or.kr) 참고.
◇ 유한재단은 19일 제32회 `유재라 봉사상' 수상자로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이금옥 간호사, 이진경 금빛초 교사, 김소은 서울여성병원장, 이태옥 울산호스피스 지부장을 선정해 시상했다.
◇ 세계한인무역협회는 24~27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를 한다. 68개국 143개 지회에서 소속 회원과 국내 중소기업인 등 1천여명이 참가한다.
◇ 전남 장흥군은 27일 장흥 국제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제1회 장흥 문학제 및 문학상 시상식을 한다. 수상작은 임철우 작가의 소설 ‘돌담에 속삭이는’이다.
◇ 경북대 인문학술원은 19일 동아시아 목간 사전을 세계 최초로 완성해 누리집(eawd.knu.ac.kr)에 공개했다. 목간은 종이 보편화 이전 문자를 적었던 나무조각이다. 발굴된 100만매의 목간에서 1만7300여 건의 표제어를 선정해 해석했고, 원문 사진판도 함께 수록했다.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23일∼11월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청소년 수험생에게 희망 메시지 보내기 이벤트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누리집(cyber1388.kr:447/) 참고.
◇ 산업통상자원부는 새달 17일까지 `2024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 소재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10명 이하의 팀을 꾸려 신청할 수 있다. 국무총리상인 1등 팀에 5천만원의 상금을 주는 등 1∼3등에 총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 비비안은 18일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1억1천만원 상당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환절기 의류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 신협사회공헌재단은 18일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에 시각장애인 이동 차량을 기증했다. 부산·경남·경북 지역 내 시각장애인 이동권을 지원하는 취지다.
◇ 세계태권도연맹은 18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피스 앤드 스포츠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주도적인 격투 스포츠' 상을 수상했다. 난민촌 및 자연재해 피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태권도 무상 교육 지원 사업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가자지구, 전쟁 직전 이미 3천명 사상…툭하면 맞고 있었다
- 윤 대통령 “의료인 확충 필요”…의대 정원 확대 추진 뜻
- ‘가자 병원 폭발’ 분노의 시위 번진다…“항의하던 10대 사망”
- 한복 조롱한 일본 의원…삿포로 이어 오사카 법무국 “인권침해”
- 유튜버 로또 당첨금 누가 훔쳤나…복권판매점 주인이었다
- 판·검사 입건 1만건에 기소는 거의 ‘0’…‘법조 카르텔’ 의심하지 마!
- 쿠팡이츠가 불지른 새벽‘배달’ 경쟁…배민도 따라붙는다
- “미혼이라 알아봤는데…” 국힘 시의원, ‘공공 자만추’ 조례 발의
- 2천년 전 불탄 파피루스 해독…“보라색” 읽어낸 AI
- “555만원” 임영웅 콘서트 암표…웃돈 극성에도 콘진원 ‘구경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