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환 위원장 “지역문제 소통·현안사업 해결 힘 모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광주 5개 구청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광주시당과 광산구는 19일 구청 2층 상황실에서 현안 및 예산확보 방안 마련 등을 위한 '국민의힘 광산 갑·을-광산구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어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지역 현안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며 "광산구를 비롯해 나머지 구청과 정책간담회를 통해 현안 사업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광주 5개 구청 주요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광주시당과 광산구는 19일 구청 2층 상황실에서 현안 및 예산확보 방안 마련 등을 위한 ‘국민의힘 광산 갑·을-광산구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김정현 광산갑 당협위원장, 안태욱 광산을 당협위원장, 광산 갑·을 운영위원 등이 참석했다. 광산구는 박병규 청장, 오영걸 부구청장 및 담당실·국장이 참석해 협의 안건 설명과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주기환 위원장은 “광산구 발전을 위해 뛰고 있는 박병규 청장의 열정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광산구의 현안과 예산이 정책협의회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지역 현안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며 “광산구를 비롯해 나머지 구청과 정책간담회를 통해 현안 사업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광산구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예산확보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광산구는 ▷송산유원지~서봉지구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연결 ▷청년 주거 독립 실 조성 및 운영사업 ▷스포츠 클라이밍장 조성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수완지구 공공부지 활용방안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구비 부담률 인하 등을 요청했다.
또 ▷평동저수지 누리길 조성사업 ▷첨단 임방울대로 빛의 거리 조성사업 ▷신창동 반촌~매결마을 침수피해 방지사업 ▷송정 근린공원 시설개선사업 ▷첨단 대상근린공원 정비사업 등 국비 예산지원을 건의했다.
박병규 청장은 “여야를 떠나 광산구의 주요 현안 사업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국민의힘의 협조를 받아 소통하면서 지역 현안도 함께 풀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희, 엄마 故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투샷
- “1마리 얼마 남길래”…마라탕집 사장님은 어떻게 붕어빵을 팔게 됐을까 [고물가·고금리 버티
- 서동주 "67㎏에서 51㎏로 감량…비결은 간헐적 1일 1식"
- 배우 박한별 최근 근황..."돈이 생겨본 적이 없다"한숨
- 권오중 "희귀병子 집단 학폭 당해 유리 파편 목에 박혀" 눈물
- 배우 김희선,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시간 '만끽'
- “돈 잘버는 아이유 저리 가라네” 상위 1% 유명 연예인 만큼 벌었다
- 이형택 큰딸 "父, 동생과 차별…부자 되면 돈 갚고 연 끊고 살고 싶어"
- 김상중 “나무위키, 사생활 명예훼손” 주장…민원 결과는
- “물리면 고통” 한국에 등장한 공포의 ‘이 벌레’…‘이것’하면 확인할 수 있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