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경계선 지능 학생 지원 역량 강화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20일 오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경계선 지능 학생 지원 역량 강화'연수를 운영한다.
이상율 시교육청 부산학력개발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경계선 지능 학생을 이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는 교육 사각지대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경계선 지능 학생 전문가인 정하나 명지대 교수가 강사로 나와 경계선 지능 학생의 정서·사회적 특성, 정서적 특성별 지도 방법,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도 방법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상율 시교육청 부산학력개발원장은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경계선 지능 학생을 이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는 교육 사각지대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경계선지능 학생 지원을 위해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대상 학생들을 학교 밖 전문기관과 연계해 통합적 진단, 학습지원, 심리¤정서 상담 등을 학습자 특성에 따라 1:1 맞춤 지원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연, 이렇게 왜소한데 말도 안 되는 등 근육 [DA★]
- 화장실에서 식사에 커피까지…오은영 “남편, 화장실과 작별해라” (오은영 리포트)[TV종합]
- ‘무릎 십자인대·반월판 파열’ 네이마르, 결국 시즌 아웃…브라질·알힐랄 초비상
- 진서연, 제주도 집 최초 공개…요리도 잘하는 센 언니 (편스토랑)
- 최태원 회장, 동거인 김희영과 공개 행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