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회장님도 볼하트하게 하는 '해피걸'신유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21년 만의 금메달을 따낸 '탁구 스타' 신유빈(19·대한항공)이 후원사 신한금융그룹의 포상금을 받았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후원식에서 "그간 손목 부상 등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온 신유빈 선수에게 신한금융그룹 임직원을 대표해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을 축하한다"면서 "신한금융은 신유빈 선수가 세계무대에서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21년 만의 금메달을 따낸 '탁구 스타' 신유빈(19·대한항공)이 후원사 신한금융그룹의 포상금을 받았다.
신유빈은 19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열린 금메달 포상식에 참석했다. 신유빈은 지난 2일 '띠동갑' 파트너 전지희와 함께 나선 여자복식 결에서 북한의 차수영-박수경 조를 4대1로 꺾고 대한민국에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탁구 금메달을 다시 가져왔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신유빈을 직접 격려하며 포상금과 꽃다발을 전달했고, 신유빈은 항저우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진 회장에게 걸어주는 등 아낌없는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한금융은 2011년부터 국제적 선수로 성장할 기량을 갖췄지만 훈련 여건이 열악한 비인기종목 유망주를 발굴, 지원하는 '신한 루키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신한금융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유빈이 14세였던 2018년부터 국제대회 출전 및 훈련비를 지원했고, '제2의 신유빈' 발굴을 위해 유예린(15·부천소사중), 권혁(15·대전동산중)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후원식에서 "그간 손목 부상 등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온 신유빈 선수에게 신한금융그룹 임직원을 대표해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을 축하한다"면서 "신한금융은 신유빈 선수가 세계무대에서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신유빈은 "신한금융그룹의 후원이 없었다면 많은 국제대회 경험을 쌓지 못했을 것"이라면서 "5년이 넘는 긴 기간 동안 변함 없이 지원해준 신한가족들에게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화답했다.
후원식 후 기념 촬영에서도 상큼발랄한 신유빈의 행복 에너지가 번져나갔다. 항저우아시안게임 혼합복식 동메달 포디움에서 무덤덤한 선배 임종훈의 볼하트를 불렀던 신유빈이 이번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과 볼 하트 세리머니를 펼쳤다. 신유빈이 온다는 소식에 포상식장을 가득 메운 신한금융 임직원들과도 단체 셀카를 찍으며 금메달 기운을 나눴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4년 대한스키협회를 시작으로 배구, 핸드볼, 하키, 유도, 스키, 탁구,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킹 등 8개 종목 스포츠협회의 메인 후원사로 스포츠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덱스, 대통령 경호원에 총 맞을 뻔..“손 잡았는데 총 뽑으려 하더라”(르크크 이경규)[종합]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홍진경 “7명 조폭과 싸워..사인 찢어버려 X밥이라 욕했다” (짠당포) [종합]
- 박한별, 생활고 토로? “최근 돈 생겨본 적 없어” 한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