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군 "3대 무장정파 수장 전투기 공습으로 제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군(IDF)이 하마스와 이슬라믹 지하드(PIJ)와 함께 가자지구의 3대 저항단체로 꼽히는 '대중저항위원회'(PRC)의 군사조직 수장을 제거했다고 주장했다.
가자지구 전역에서 공격을 계속하고 있는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와의 전쟁 13일째인 이날 정보기관 신베트의 첩보를 토대로 이스라엘 공군(IAF) 전투기가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을 공습, PRC의 군사조직 수장인 라파트 아부 힐랄을 제거했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백개 하마스 기반 시설 파괴"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이스라엘군(IDF)이 하마스와 이슬라믹 지하드(PIJ)와 함께 가자지구의 3대 저항단체로 꼽히는 ‘대중저항위원회’(PRC)의 군사조직 수장을 제거했다고 주장했다. PCR은 이스라엘과 미국이 테러단체로 지정한 단체다.
이스라엘 군 당국은 1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가자지구로 보이는 건물을 폭격하는 장면을 영상으로 공개하며 여러 게시글을 올려 이렇게 밝혔다.
가자지구 전역에서 공격을 계속하고 있는 이스라엘군은 하마스와의 전쟁 13일째인 이날 정보기관 신베트의 첩보를 토대로 이스라엘 공군(IAF) 전투기가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을 공습, PRC의 군사조직 수장인 라파트 아부 힐랄을 제거했다고 주장했다.
PRC는 무장 정파 하마스, 이슬라믹 지하드와 함께 가자지구를 대표하는 대이스라엘 무력 저항 정파다. 요르단강 서안을 통치하는 파타당에 등을 돌린 인사를 주축으로 2000년에 조직됐다. PRC는 창설 초기부터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지원과 영향을 받아 ‘가자지구의 헤즈볼라’로도 불린다.
이어 이스라엘 공군의 전투기 표적 공격으로 하마스의 나자바(Najaba) 군대에 속한 10명이 넘는 테러리스트가 제거됐다고 덧붙였다.
또 이스라엘군은 수백개의 하마스의 기반 시설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이 시설엔 전차 미사일 발사 기지를 비롯해 터널, 정보 인프라 및 작전본부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스라엘군은 지난 17일 밤 가자지구 공습으로 가자지구의 하마스 수뇌부 오사마 마지니를 제거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 공군은 “마지니는 가자의 하마스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슈라위원회의 수장”이라며 “수감자들을 책임지고 이스라엘에 대한 테러 활동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소현 (ato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현대차 이름 걸고 보증합니다”..신차급 중고차가 수두룩
- 기준금리 6연속 동결했지만…주담대 금리 더 오른다
- 유튜버 로또 당첨금 훔쳐간 이, 알고보니 복권방 판매인
- “딸 연락이 안 돼”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조사 중
- 화단에 버려진 비닐봉지서 ‘금반지’ 우르르...무슨 일?
- 권오중, 희귀병 아들 학폭 피해 고백…“연예인이라 참았다” 후회
- 계명대 기숙사서 빈대 출몰...“영국 학생 머물던 곳”
- 상가 주차장 1주일간 막은 차주…檢 징역 1년 구형
- 김하성, 한국인 최초 골드글러브 최종후보...2루수·유틸리티 부문
- 서동주 "母 서정희, '데블스 플랜' 돌려봐…걱정→자랑으로 바뀌었죠"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