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와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수확철 영농인력 부족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실시하여 기업·기관 임직원,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일손을 거들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참여자들에게 확산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자 지역사회공헌부장은 "봉사활동 참여 외에도 수확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하는 참여기관이 많아져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농가를 잇는 다양한 활동으로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와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수확철 영농인력 부족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실시하여 기업·기관 임직원,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일손을 거들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참여자들에게 확산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인천 강화군 양도면 소재 농가에서 중앙그룹 계열사와 강화남부농협 임직원 20여명은 고구마를 수확하고 선별해 트럭에 옮겼고, 경기 성남시 소재 과수원에서는 넥센타이어와 성남농협 임직원 30여명이 배를 수확하고 과수원 정리를 도왔다.
김민자 지역사회공헌부장은 “봉사활동 참여 외에도 수확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하는 참여기관이 많아져 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농가를 잇는 다양한 활동으로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현대차 이름 걸고 보증합니다”..신차급 중고차가 수두룩
- 기준금리 6연속 동결했지만…주담대 금리 더 오른다
- 유튜버 로또 당첨금 훔쳐간 이, 알고보니 복권방 판매인
- “딸 연락이 안 돼”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조사 중
- 화단에 버려진 비닐봉지서 ‘금반지’ 우르르...무슨 일?
- 권오중, 희귀병 아들 학폭 피해 고백…“연예인이라 참았다” 후회
- 계명대 기숙사서 빈대 출몰...“영국 학생 머물던 곳”
- 상가 주차장 1주일간 막은 차주…檢 징역 1년 구형
- 김하성, 한국인 최초 골드글러브 최종후보...2루수·유틸리티 부문
- 서동주 "母 서정희, '데블스 플랜' 돌려봐…걱정→자랑으로 바뀌었죠"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