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유스센터, 청소년 주도의 환경보호 활동 ‘탄소중립 프로젝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초유스센터는 10월 14~15일 이틀간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탄소중립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1201B09A-11611호) 프로그램인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서초유스센터 백기웅 관장은 "서초구 청소년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환경과 관련한 활동을 계속 개발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초유스센터는 10월 14~15일 이틀간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깨닫고, 탄소중립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1201B09A-11611호) 프로그램인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서초유스센터는 ‘탄소중립 프로젝트’ 1회 차(14일)에서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2050년 탄소중립의 이해를 위한 환경 교육과 함께 박스 피켓을 만들어 탄소중립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으며, 2회 차(15일)에서는 폐품으로 컵 받침과 태양광 자동차를 만드는 탄소저감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환경 교육을 듣고 기후 위기가 얼마나 심각한지 깨달을 수 있었고, 앞으로는 직접 쓰레기를 줄이고 절약하는 습관을 들이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초유스센터에서는 △지구를 지켜라 △환경 보호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환경 동아리 ‘지구청’ 등 청소년이 일상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다양한 환경 보존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서초유스센터 백기웅 관장은 “서초구 청소년이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주도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환경과 관련한 활동을 계속 개발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서초유스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요꼬가와, 생물의약품 내 미세 입자 분석을 위한 Flow Imaging Microscopy 웨비나 개최 - 뉴스와이
-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대규모 ESS 프로젝트 공급 계약 체결 - 뉴스와이어
- 플라스틱프리, 흑백정육왕 챌린지로 친환경 캠페인 동참 - 뉴스와이어
- 한 해의 끝에서 정영환 작가와 푸른 숲이 전하는 위로와 휴식, 삼원갤러리 ‘TIMELESS BLUE’ 개최 -
- 현대엘리베이터, 승강기 유지관리대수 20만 대 돌파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한전KPS와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협력한다 - 뉴스와이어
- 하자센터 ‘인스파이어✕하자 데이’ 성료 - 뉴스와이어
- 산업용 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컨포트랩,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 뉴스와이어
- 도시바, 낮은 온저항과 높은 신뢰성의 자동차 트랙션 인버터용 베어 다이 1200V SiC MOSFET 테스트 샘
- 비자, 크리에이터를 중소기업으로 인정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