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고, IB 월드스쿨 공식 인증…전국 8개 국제고 중 유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국제고등학교는 국제 바칼로레아(IB) 디플로마 프로그램(DP)을 운영하는 IB 월드스쿨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대구국제고는 국제 계열과 더불어 IB DP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게 됐다.
기존 국제고 교육과정에 IB DP 프로그램이 더해짐으로서 더욱 풍부한 교육활동이 실시돼 학생들의 국제적 마인드와 탐구 역량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국제고등학교는 국제 바칼로레아(IB) 디플로마 프로그램(DP)을 운영하는 IB 월드스쿨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구국제고는 2021년 개교해 지역의 인재들을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미래형 교육과정을 도입해 혁신적인 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지난 2년간 'IB for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IB 교육 철학을 교육활동 전반에 적용 개교 3년 만에 IB 월드스쿨로 인증 받으며 전국 8개 국제고 중에서 유일한 IB 월드스쿨의 주인공이 됐다.
이에 대구국제고는 국제 계열과 더불어 IB DP 과정을 동시에 운영하게 됐다. 이 같은 성과는 전체 교사가 참여하는 전문학습공동체 활동, IB 공식 워크숍 이수 등 교사들의 적극적인 전문성 계발로 실현됐다.
앞으로 국제고는 이러한 교원 전문성을 토대로 전국 국·공립고교 최초로 ‘IB 경제 과목’을 개설 하는 등 폭넓은 IB 교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대구국제고 1학년 학생들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IB DP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밟고 있다. 기존 국제고 교육과정에 IB DP 프로그램이 더해짐으로서 더욱 풍부한 교육활동이 실시돼 학생들의 국제적 마인드와 탐구 역량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채경 교장은 "탐구를 강조하는 IB 교육의 교수·학습 원리를 바탕으로 교육의 본질을 추구해 우리 학생들이 창의성과 열정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계적이고 수준 높은 학교 교육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공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공하고 미래를 대비한 학교 교육 운영에 기반이 되는 IB 교육 확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