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셋’ 노리는 두산, 양의지 4번 포수-김재환 제외...1차전 선발 라인업 공개 [WC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이 NC와 와일드카드전 1차전에서 붙는다.
두산은 19일 오후 6시30분 창원NC파크에서 NC와 2023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 경기를 치른다.
정규시즌 NC가 4위, 두산이 5위다.
두산에서 NC로 향했다가 다시 두산으로 복귀한 양의지가 친정을 상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창원=김동영기자] 두산이 NC와 와일드카드전 1차전에서 붙는다. 사상 첫 ‘업셋’을 노린다. 가능성이 높다는 예상도 나온다. 경기에 앞서 라인업이 공개됐다.
두산은 19일 오후 6시30분 창원NC파크에서 NC와 2023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 경기를 치른다. 지면 끝이다.
정규시즌 NC가 4위, 두산이 5위다. 마지막까지 3위 자리를 노렸지만, SSG에 내주고 말았다. 두산은 마지막에 삐끗하면서 5위로 마쳤다. 와일드카드전도 엄연히 가을야구다. 그러나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다.
결과는 나왔다. 와일드카드전을 넘어서야 한다. 역대 5위가 4위를 잡고 올라간 케이스가 없다. ‘역사’는 두산 편이 아니다. 두산이 또 한 번 ‘미라클’을 노린다.
4위가 1승을 안고 가기에 두산은 이날 패하면 끝이다. 하루 만에 짐을 싸야 한다. 무조건 이기고, 20일 2차전으로 끌고 가야 한다. 그리고 또 이겨야 준플레이오프로 갈 수 있다.
경기에 앞서 이승엽 감독이 라인업을 공개했다. 정수빈(중견수)과 김재호(유격수)가 테이블 세터를 맡는다. 큰 경기 경험이 많은 베테랑들이 앞에 배치됐다.
중심타선은 호세 로하스(지명타자)-양의지(포수)-양석환(1루수)이 나간다. 두산에서 NC로 향했다가 다시 두산으로 복귀한 양의지가 친정을 상대한다. ‘양의지 시리즈’라 하는 이유다.
하위타선은 강승호(2루수)-김인태(좌익수)-허경민(3루수)-조수행(우익수)으로 꾸렸다. 손 부상으로 정규시즌 막판 뛰지 못했던 김재환이 포스트시즌 선발 명단에서도 빠졌다.
선발투수는 곽빈이다. 정규시즌 23경기 127.1이닝, 12승 7패, 평균자책점 2.90을 찍었다. 두산의 당당한 ‘토종 에이스’다.
올시즌 NC전에서는 3경기 14.2이닝, 1패, 평균자책점 3.07을 기록했다. 2023년 NC전 첫 승을 와일드카드전에서 올릴 수 있다면 최상이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운동 얼마나 한 거야? 강민경, 이건 CG로도 안 될 ‘넘사벽’ 몸매
- 선미, 안소희 나트랑 비키니 사진 견제? 안소희 “무대에서 나보다 더 하더만”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최준희, 故 최진실 절친 엄정화와 다정한 모습 공개
- “피임기구 맞는 사이즈가 없다”, 장모 카드로 결제하는 막장 ‘고딩아빠’ 등장(고딩엄빠4)
- 100만 구독자 가능할 줄 알았는데…‘나는 솔로’ 16기 영숙, 유튜브 첫 영상 삭제당해
- ‘나는 솔로’ 최강스펙 17기 영식 “파워J, 데이트할 때 몸만” 영철 “식기세척기 빼고 다있다
- [단독]전홍준 대표 “키나 돌아온 진짜 이유? ‘큐피드’ 랩작사지분 강탈당해…안성일 잇따른
- ‘건강이상설’ 정형돈,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받았다 “하도 피검사 해보라고..” [종합]
- 박한별, 제주 카페에 무슨 일? “최근 돈이 생겨본 적 없어.. 월급이 없다”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