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스튜디오, '블루이' 공식 완구 국내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BBC 영상 콘텐츠 제작·배포를 총괄하는 BBC 스튜디오가 애니메이션 '블루이(Bluey)'의 캐릭터 완구를 국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BBC 스튜디오는 블루이 완구 출시에 이어 검증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아 서적과 완구, 비디오 게임을 선보이는 등 놀이와 교육 완구로 국내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블루이는 BBC 스튜디오와 호주 ABC방송이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유아 애니메이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BC 스튜디오는 블루이 완구 출시에 이어 검증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아 서적과 완구, 비디오 게임을 선보이는 등 놀이와 교육 완구로 국내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블루이는 BBC 스튜디오와 호주 ABC방송이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유아 애니메이션이다. 2020년 국제 에미 키즈 어워즈와 호주 AACTA Awards, 키즈스크린 어워즈 등에서 아동 관련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미국 내 아동이 가장 많이 시청한 TV 시리즈 중 하나다. 국내에는 2020년 첫 방영됐으며 현재 EBS와 디즈니 플러스 등에서 정규 방송되고 있다.
국내 선보이는 완구는 주인공 블루이를 포함한 가족 및 친구들 피규어를 비롯해 자동차에 피규어를 직접 태우며 놀 수 있는 ‘블루이 패밀리 크루저’, 캐릭터 봉제인형 ‘내 절친 블루이’ 등이다. 블루이 가족들이 생활하는 힐러 하우스를 모델로 만들어진 ‘블루이 패밀리 홈 플레이세트’도 있다.
BBC 스튜디오 관계자는 “한국은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양질의 콘텐츠가 생산되고 소비되는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블루이 뿐만 아니라 BBC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튜버 로또 당첨금 훔쳐간 이, 알고보니 복권방 판매인
- 재판 앞둔 조민, 입장 바꿨다…“‘입시비리’ 혐의 인정, 다만”
- 이재용·정의선 중동으로…한경협, 중동 경제사절단 발표
- “딸 연락이 안 돼”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조사 중
- 화단에 버려진 비닐봉지서 ‘금반지’ 우르르...무슨 일?
- 계명대 기숙사서 빈대 출몰...“영국 학생 머물던 곳”
- 상가 주차장 1주일간 막은 차주…檢 징역 1년 구형
- 김하성, 한국인 최초 골드글러브 최종후보...2루수·유틸리티 부문
- 서동주 "母 서정희, '데블스 플랜' 돌려봐…걱정→자랑으로 바뀌었죠" [인터뷰]③
- '비질란테' 유지태, 20kg 근육 벌크업…"韓형 히어로물 될 거란 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