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이번엔 디바 역…가수 데뷔에 준하는 노력했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엔 목화가 이정표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었어요. '목화에게 나를 맡겨보자'라고 결심했고, 그를 만나 아주 열심히 살아내고 있습니다."
그는 첫 만남 때 작은 수첩에 본인이 느낀 생각과 질문을 적어 온 박은빈을 만나고 깜짝 놀랐다며 "제 해석과 배우의 해석이 더해져 드라마가 풍성해졌고, 현장에서도 배우들이 200%를 뽑아내 줬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2023년엔 목화가 이정표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었어요. '목화에게 나를 맡겨보자'라고 결심했고, 그를 만나 아주 열심히 살아내고 있습니다."
남장 여자왕('연모'), 늦깎이 음대생 바이올리니스트('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그리고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변호사('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섬세한 캐릭터 해석과 연기력으로 작품마다 팔색조 매력을 보여줬던 배우 박은빈이 이번에는 디바 역할에 도전한다.
박은빈은 19일 온라인으로 열린 tvN 새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제작발표회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한창 촬영할 때 이 대본을 받았는데, 당시에는 숨돌릴 틈이 좀 필요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서목하 역할을 맡기로 결심했을 때는 사실 가벼운 마음으로 선택하고 싶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해야 할 게 많았다"며 "뒤늦게 '또 어려운 선택을 하고 말았구나' 싶었지만, 후회는 없다"고 웃음을 터트렸다.
서목하는 춘삼도에서 횟집을 하는 홀아버지 밑에서 외동딸로 자랐다. 그러다가 우연한 사고로 무인도에 15년 동안 낙오되고, 탈출하고 보니 연고 없는 외톨이가 된다.
사람들은 목하를 딱하고 운이 없다며 동정한다. 인생에 가장 빛나는 청춘을 무인도에서 보냈다며 끌끌 혀를 찬다.
그러나 목하는 그들의 걱정과 한숨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무일푼이지만 무인도에서 돈 한 푼 없이 15년을 살았고, 험한 세상이라지만 불을 피우는데 반나절을 쓰던 무인도에서도 잘 살아남았다. 씩씩하고 긍정적인 목하는 15년 전에 품었던 가수의 꿈을 다시 꾸기 시작한다.
박은빈은 "목하는 꿈과 순수한 열정을 가진 친구"라며 "노래도 잘하고, 기타도 잘 치고, 바다 수영도 하고, 기본적으로 사투리도 해야 하는 캐릭터라서 새로운 도전이었다"고 말했다.
극 중 서목하가 부르는 노래들도 박은빈이 직접 소화한다.
박은빈은 "제 목소리가 아니라면 진정성을 전할 수 없을 것 같았다"며 "실제로 디바가 되려고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가수 데뷔에 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목화가 어떻게 파란을 이겨내고, 어떤 삶을 살아낼지 궁금했어요. 작가님을 만나 여쭤봤고, 그런 목화의 힘을 얻어 캐릭터를 구현하고 싶은 욕심이 났습니다."
서목하가 동경하는 가수 윤란주 역에는 김효진이 나선다. 잘나가던 시절에는 백 평짜리 빌라에 그랜드피아노를 놓고 살았지만, 현재는 팬클럽 회장의 집 반지하에 세 들어 살고 있다.
누구보다 화려한 인생을 체험했기에 초라한 현재에 대한 상실감이 크다.
김효진은 "활짝 핀 꽃이었다가 시들어버린 란주의 모습이 매력적이었다. 무너졌지만, 마냥 주저앉아 있지는 않는다"라며 "이 드라마도 이런 모습을 무겁게만 그려내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2017), '스타트업'(2020)에 이어 오충환 PD와 박혜련 작가가 의기투합한 세 번째 작품이다.
'호텔 델루나'(2019)·'빅마우스'(2022) 등도 히트시킨 오 PD는 "목하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힘,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영향력을 가진 배우가 얼마나 될까 싶다"며 "(목하역에는) 박은빈 씨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첫 만남 때 작은 수첩에 본인이 느낀 생각과 질문을 적어 온 박은빈을 만나고 깜짝 놀랐다며 "제 해석과 배우의 해석이 더해져 드라마가 풍성해졌고, 현장에서도 배우들이 200%를 뽑아내 줬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오는 28일 오후 9시 20분에 첫 방송 된다.
coup@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코미디언 김병만 가정폭력으로 송치…검찰 "수사 막바지" | 연합뉴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종합) | 연합뉴스
- [영상] "너무아프다" "드럽게 못난 형"…배우 송재림 비보에 SNS '먹먹' | 연합뉴스
- 3번째 음주운전 '장군의 아들' 배우 박상민 징역형 집행유예 | 연합뉴스
- [인터뷰] "중년 여성도 젤 사러 온다…성인용품으로 여성 욕망 '훨훨'"(종합) | 연합뉴스
- 멜라니아 "트럼프 사귈때 '골드디거' 뒷말…나도 잘나간 모델" | 연합뉴스
- 차에 치인 고양이 구조 요청하자 현장서 죽인 구청 용역업체 | 연합뉴스
- 8년 복역 출소 5개월만에 또…성폭행 40대 이번엔 징역 15년 | 연합뉴스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첫 재판서 "혐의 부인" | 연합뉴스
- 고교 화장실 불법촬영 10대 징역 6년…교사노조 "엄중 판결"(종합)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