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손님맞이 전략 통했다…여름휴가 만족도 전국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는 전년보다 4단계 상승한 것으로 제주, 서울을 앞선 것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6~8월)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 7천281명을 대상으로 주 여행지가 어디였는지, 그 지역에 '얼마나 만족했는지(만족도)'와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추천의향)'를 묻고 종합만족도를 산출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전문 리서치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발표한 ‘연례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조사’에서 전남이 16개 시·도 중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전년보다 4단계 상승한 것으로 제주, 서울을 앞선 것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6~8월)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 7천281명을 대상으로 주 여행지가 어디였는지, 그 지역에 ‘얼마나 만족했는지(만족도)’와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추천의향)’를 묻고 종합만족도를 산출했습니다.
조사 결과 전남은 1천 점 만점 중 724점을 받아 부산(736점), 강원특별자치도(735점)에 이어 3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7년간 부동의 1위였던 제주특별자치도를 제치고 달성한 성과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세부 조사항목에서 전남도는 볼거리, 쉴거리 등 여행자원 평가가 두루 상승하면서 지난해 7위에서 3위로 껑충 뛰어올라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 전남 관광 만족도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는 전남도가 그동안 국내 관광객 1억 명, 외국인 관광객 300만 명 유치를 위해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운영하고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와 전국체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대형 국제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적극적인 해외 홍보, 친절·청결한 손님맞이 등을 펼친 결과로 풀이됩니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전남 관광 경쟁력을 수치로 증명한 것”이라며 “국제농업박람회, 국제수묵비엔날레 등 남은 대형 행사에서도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 관광도시로서 전남의 면모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전남도는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조사한 ‘2023년 외래 관광객 조사 1분기 결과’에서 코로나 이전에 비해 지역 방문율이 2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월 하나카드에서 발표한 ‘시도별 외국인 카드 이용금액 증감률’ 조사에서도 전국에서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관광 #여름휴가 #만족도 #3위 #전남 #컨슈머인사이트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유에 수면제 타 먹여 딸 숨지게 한 아빠..징역 8년
- '관리비 시비'에 상가주차장 입구 1주일 막은 차주
- 베트남 아내 죽이려다 뇌사 빠뜨린 50대 남편..구속 송치
- 80년대 박멸됐다고 알려진 '그 벌레'..계명대 기숙사서 목격
- '오늘 저녁은 킹크랩이랩!' 갑자기 반값 된 킹크랩..왜?
- 전라남도 직거래장터 큰잔치, 23~25일 서울광장에서
- 관광버스-돼지운반 트럭 사고로 44명 부상
- 신안군-유탑그룹 비금면 리조트·골프장 개발 업무협약 체결
- 고사상 돼지머리에 꽂은 5만 원 '화근'...벌금 50만 원 부과받은 낙선 조합장
- 설치예술의 거장 ‘제임스 터렐’ 신안 자은도 찾는다